[설연휴 즐거운 안방극장] 따끈따끈한 화제작 TV극장에 ‘풍성’

[설연휴 즐거운 안방극장] 따끈따끈한 화제작 TV극장에 ‘풍성’

입력 2013-02-08 00:00
수정 2013-02-0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영화

안방극장은 지난해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다양한 장르의 영화로 풍성한 상차림을 마련했다. 꼭 보고 싶었지만 놓친 화제작을 안방에서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모처럼만의 기회다.

이미지 확대
배우 류승룡과 임수정을 재발견한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 459만명의 관객을 동원해 지난해 박스오피스 9위에 올랐다. NEW 제공
배우 류승룡과 임수정을 재발견한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 459만명의 관객을 동원해 지난해 박스오피스 9위에 올랐다.
NEW 제공
지상파 TV는 지난해 화제를 모았던 한국 영화와 외화를 고르게 배치했다. 8일 밤 11시 10분 KBS 2TV에서 방송되는 ‘댄싱퀸’은 서울시장 후보로 나선 남편과 잃어버린 가수의 꿈을 찾아 나선 아내의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영화. 부부로 호흡을 맞춘 황정민과 엄정화의 찰떡 호흡이 돋보인다.

10일 밤 11시 5분 SBS에서 방송되는 영화 ‘건축학개론’은 지난해 대중문화계에 첫사랑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화제작이다. 한가인, 이제훈, 수지 등이 출연한 영화로 대학 시절 ‘건축학개론’ 수업에서 만나 풋풋한 첫사랑을 했던 승민과 서연이 15년이 지나 재회하면서 생긴 일을 담았다. 지난해 여름 극장가를 강타한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10일 밤 11시 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금보다 귀한 권력의 상징이었던 얼음 독점권을 차지하려는 좌의정에 맞서 서빙고 얼음 창고를 털기 위해 모인 조선 최고의 ‘꾼’들의 대활약을 그린 코미디 사극 영화다.

지난해 로맨틱 코미디 영화 중에 최고 흥행 성적을 냈던 ‘내 아내의 모든 것’은 11일 밤 11시 15분 MBC에서 방송된다. 아내와 이혼하기 위해 전설의 카사노바를 고용한 남편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류승룡, 이선균, 임수정 등이 출연한다.

외화중에서는 8일 밤 12시 20분 KBS 1TV에서 방송되는 휴먼 코미디 영화 ‘언터처블:1%의 우정’이 눈에 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지난해 국내 개봉 프랑스 영화 중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했다. 8일 밤 12시 25분 MBC에서 방송되는 ‘세 얼간이’는 2011년 국내에서 개봉해 큰 화제를 모았던 인도 영화. 일류 명문대에 입학한 세명의 천재공학도가 성적과 취업만을 강요하는 학교를 발칵 뒤집는 사건을 통해 진정한 배움의 의미를 유쾌하게 꼬집는다.

케이블 영화 채널에도 챙겨볼 만한 최신 영화가 많다. 스크린은 9일 밤 8시 박용우·고아라 주연의 ‘파파’를 방송하며 이어 11시에는 여성 첩보요원의 액션 스릴러 영화 ‘헤이와이어’를 방송한다. 또한 박해일 주연의 ‘은교’, 줄리아 로버츠 주연의 ‘백설공주’는 10일과 11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한편 채널CGV는 조승우 주연의 ‘퍼펙트 게임’과 송강호 주연의 ‘하울링’을 각각 9일과 10일 밤 10시에 편성했고 OCN은 9일 오전 10시부터 액션 영화 ‘다이하드’ 시리즈 4편과 ‘최종병기 활’을 연속 방송한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김혜지 서울시의원, 관내 학교 급식 부족 민원 신속하게 점검 및 재발방지 주문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및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의정 활동 중인 김혜지 의원(국민의힘, 강동1)은 지난달 16일 한 학생으로부터 학교 급식이 부실하게 제공됐다는 제보를 받고 서울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급식관리 관계자를 통해 현장을 파악하고 재발방지를 주문했다. 김 의원에게 접수된 급식 민원은 당일 제공되어야 할 메뉴 중 주찬 한 가지가 배식되지 않았고 나머지 급식도 만족스럽지 못해 제기된 민원이었다. 더욱이 급식 사진은 보통 학교 홈페이지에 올라오는데, 해당 급식 사진은 올려지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에서 학교를 방문해 해당일 급식 제공 상황을 파악한 결과 체육관에서 구기 경기를 늦게 마친 30여 명의 학생들을 급식실에서 확인하지 못하고 이미 배식한 학생들에게 추가 배식을 해 해당 메뉴가 부족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홈페이지에 올리는 사진 또한 해당 메뉴가 부족하여 촬영하지 못한 것으로 파악됐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재발방지를 위해 체육관 수업 등 변동이 발생할 때는 교무팀과 급식실이 소통하고 협력하여 학생들 급식에 차질이 없도록 지도했으며 배식 후가 아닌 배식 전에 급식 사진을 촬영해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방법을 권
thumbnail - 김혜지 서울시의원, 관내 학교 급식 부족 민원 신속하게 점검 및 재발방지 주문

2013-02-08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