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하이라이트]

[주말 하이라이트]

입력 2013-04-06 00:00
수정 2013-04-0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BS 스페셜(KBS1 일요일 밤 8시) 오페라 가수 전월선은 한국, 북한, 일본 3국의 정상 앞에서 노래한 유일한 재일동포 2세다. 데뷔 후 30년 동안 꾸준히 남과 북, 그리고 일본을 오가며 평화를 노래한 ‘해협을 넘나드는 가희’ 전월선의 30년 인생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이념을 초월한 한반도의 화해와 한·일 관계의 상생을 모색해본다.

■걸어서 세계속으로(KBS1 토요일 오전 9시 40분) 이스터 섬은 남태평양의 외딴 섬 중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이다. 고요하고 외로운 섬 같지만 화산 분화구와 바다가 천혜의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고, 라파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는다.

■금 나와라 뚝딱(MBC 토요일 밤 8시 40분) 몽희는 보석 디자이너를 꿈꾸며 액세서리 노점상을 하고 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꿋꿋하게 장사를 하던 몽희는 중고 트럭 한 대를 구하지만 이내 곧 사기를 당한 것임을 알고 사기꾼을 찾아 나선다. 한편 국내 굴지의 보석회사 장남인 현수는 정략결혼이지만 아내 유나와 잘 지내보려 애쓴다.

■잘 먹고 잘사는 법(SBS 토요일 오전 9시 45분) 학창시절부터 나만의 집을 꿈 꿔온 김모씨. 경기도 파주에 개성 가득한 핸드메이드 전원주택을 짓고 행복한 전원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어려운 형편 속에 도시생활을 해오면서 자연 속 삶을 꿈꿨다. 그렇게 30여년을 준비한 끝에 꿈에 그리던 나만의 집을 완성했다는데….

■OBS 스페셜(OBS 토·일요일 밤 8시 15분) 한반도의 고래잡이는 선사시대 바위그림인 반구대 암각화와 역사 기록들을 통해 울산 앞바다에서 활발히 펼쳐졌음을 알 수 있다. 포경(고래잡이)이 세계적으로 금지된 지금도 우연히, 필연적으로 암암리에 이뤄지고 있다.

■주말특별기획 백년의 유산(MBC 일요일 밤 9시 50분) 세윤(이정진)은 주리(윤아정)가 채원(유진)의 비자금사건에 대해 모함하며 거짓말하는 모습에 실망한다. 한편 엄가네 가족들은 팽달(신구)의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국수를 팔며 고군분투한다. 채원은 주리에 위해 징계를 받고 회사에서 나가게 될 위기에 처한다.

■런닝맨(SBS 일요일 오후 6시 10분) 2013년 4월 어느 날, 전 지구가 분노 바이러스에 감염된다. 그렇게 웃음을 잃어버린 인류 운명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런닝맨 손에 달렸다. 이 세상 단 하나 남은 웃음 백신을 찾아 감염자들의 공격을 피해 백신 보관실에 침투해야만 한다. 과연 인류의 웃음을 되찾을 마지막 기회를 손에 쥘 수 있을까.

2013-04-06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