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장 감사패 받아

김장훈,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장 감사패 받아

입력 2013-06-20 00:00
수정 2013-06-20 10:0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 투어 콘서트 중인 가수 김장훈이 로스앤젤레스 시장으로부터 19일(현지시간) 감사패를 받았다.

안토니오 비아라이고사 로스앤젤레스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가수 김장훈.그는 지난달 시작한 미국투어를 통해 11만달러이상을 기부했다. << 공연세상 제공 >>
안토니오 비아라이고사 로스앤젤레스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가수 김장훈.그는 지난달 시작한 미국투어를 통해 11만달러이상을 기부했다.
<< 공연세상 제공 >>
소속사 공연세상은 김장훈이 로스앤젤레스 시의회의 초청으로 시청을 방문, 안토니오 비아라이고사 시장으로부터 “콘서트와 모든 기부활동에 대해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 김장훈은 ‘천사의 도시’의 진짜 천사”라고 적힌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비아라이고사 시장은 감사패 수여에 앞서 김장훈에게 그가 계획하는 나눔과 문화 사업에 동참할 것을 제의했고, 김장훈은 이에 함께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장훈은 “’국격(國格)투어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미국에 와서 세 번의 공연과 기부 행사를 했을 뿐인데, 미국 사회에서 이를 인식한 점을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이런 식으로 좋은 공연과 진심 어린 나눔을 펼친다면 2년 뒤에는 분명히 한국과 한국인을 보는 미국 내 눈높이가 높아져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지난달 시작한 미국 투어를 통해 유방암 재단인 수전 G. 코멘(Susan G.Kommen), 현지 한인 사회, 뉴욕대 총학생회 등지에 총 11만 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김장훈은 조만간 귀국, 오는 8월 열리는 경기도DMZ세계평화콘서트 기획과 연출을 맡는다.

연합뉴스

서울시의회, 에너지산업발전 유공자 의장 표창 수여

김규남 서울시의회 의원(에너지전략특별위원장·송파1)은 에너지 산업 발전과 공익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기 위한 것으로, 에너지 산업 분야 종사 전문가와 연구기관 종사자 등 전국 40여 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에너지경제연구원 김기웅 팀장을 비롯한 소속 수상자들은 에너지 산업 전반에 대한 정책 연구와 분석을 수행하고, 대외협력 강화를 통해 에너지 산업 발전과 공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한국수력원자력(주) 박범신 실장 등 에너지 산업 분야 종사 전문가들은 각 에너지 분야에서 오랜 기간 각자 자리에서 전문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국가 에너지 안정과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표창 수여식에서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은 “에너지 산업은 국가 경쟁력과 직결되는 핵심 분야”라며 “현장과 연구 분야에서 전문성과 책임감으로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유공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서울시의회 의장은 서울특별시장과 같이 1000만 서울시민을 대표하는 장관급 대우를 받는 선출직 공직자로
thumbnail - 서울시의회, 에너지산업발전 유공자 의장 표창 수여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