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주말극 ‘최고다 이순신’ 시청률 30% 돌파

KBS 주말극 ‘최고다 이순신’ 시청률 30% 돌파

입력 2013-07-22 00:00
수정 2013-07-22 10: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BS 2TV 주말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이 방송 4개월 만에 전국 시청률 30%를 넘어섰다.

22일 시청률 조사업체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최고다 이순신’ 30회는 전국 기준 30.1%, 수도권 기준 32.6%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KBS 2TV 주말드라마 아이유 주연 ‘최고다 이순신’이 방송 4개월 만에 전국 시청률 30%를 넘어섰다. KBS 화면캡쳐
KBS 2TV 주말드라마 아이유 주연 ‘최고다 이순신’이 방송 4개월 만에 전국 시청률 30%를 넘어섰다.
KBS 화면캡쳐


지난 3월 시청률 22.2%로 출발한 이 드라마는 그동안 지지부진한 전개로 시청률 30% 문턱에서 매번 주저앉았다.

전날에는 서로 안타깝게 엇갈렸던 순신(아이유 분)과 준호(조정석)가 첫 키스로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이 전파를 타 앞으로 러브라인을 기대하게 했다.

MBC 주말극 ‘금나와라 뚝딱’은 전국 시청률 18.4%를 기록했고, 이어 방송된 ‘스캔들’은 15.5%로 상승세를 이어갔다.

동시간대 방송된 SBS 주말극 ‘원더풀 마마’와 ‘결혼의 여신’은 각각 7.5%, 9.1%에 그쳤다.

저녁시간대 예능 프로그램 가운데 시청률 1위는 KBS 2TV ‘개그콘서트’가 차지했다. ‘개그콘서트’의 시청률은 17.8%였다.

이어 MBC ‘일밤’ 17.1%, SBS ‘일요일이 좋다’ 9.2%, KBS 2TV ‘해피선데이’ 7.6% 순이었다.

또 다른 시청률 조사업체 TNmS 전국 기준으로 ‘최고다 이순신’은 28.6%, ‘금나와라 뚝딱’ 16.5%, ‘개그콘서트’와 ‘일밤’은 15.8%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