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18억 뷰 돌파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18억 뷰 돌파

입력 2013-10-24 00:00
수정 2013-10-24 13: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가수 싸이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8억 뷰’를 돌파했다.
가수 싸이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8억 뷰’를 돌파했다.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6)의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8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7월 15일 공개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3일 오후 2시 조회수 18억1만1천여 건을 기록했다. 지난 7월 5일 17억 건을 돌파한 뒤 110일 만에 또다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사상 처음으로 ‘10억 뷰’를 돌파하며 가장 많이 본 동영상에 올랐다.

지난 4월 13일 발표된 ‘젠틀맨’ 뮤직비디오도 이날 현재 조회수 5억6천900만 건을 기록 중이다. 싸이는 두 곡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합해 23억 건을 훌쩍 넘기며 ‘유튜브 스타’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그는 다음 달 3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튜브 뮤직 어워드(YouTube Music Awards)’에서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유튜브 뮤직 어워드’는 한 해 동안 전 세계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사랑받은 음악과 뮤지션을 시상하는 행사로 싸이는 ‘올해의 뮤직비디오’, ‘올해의 아티스트’, ‘유튜브 트렌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