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미스터’ 뮤비, 유튜브 1천만 뷰 돌파

소녀시대 ‘미스터’ 뮤비, 유튜브 1천만 뷰 돌파

입력 2014-03-14 00:00
수정 2014-03-14 09: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올해 K팝 뮤직비디오 중 첫 기록

소녀시대/ SM엔터테인먼트제공
소녀시대/ SM엔터테인먼트제공


소녀시대가 올해 유튜브 조회수 1천만 건을 돌파한 첫 번째 주인공이 됐다.

지난달 28일 밤 유튜브 SM타운 채널을 통해 공개된 소녀시대의 미니앨범 타이틀곡 ‘미스터 미스터’(Mr.Mr.) 뮤직비디오가 12일 오후 조회수 1천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올해 유튜브에 공개된 K팝 뮤직비디오 중 첫 기록이다.

앞서 소녀시대는 지난해 4집 타이틀곡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 뮤직비디오로 미국 ‘유튜브 뮤직 어워드’의 메인 부문인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받은 만큼 신곡 뮤직비디오에 대한 국내외 음악팬들의 관심이 높았다.

미국 빌보드는 ‘미스터 미스터’ 뮤직비디오에 대해 “뮤직비디오를 통해 그녀들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단연 세계 최고의 걸그룹”이라고 호평했다.

또 미국 음악 사이트 팝더스트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그들이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걸그룹임을 입증했다”고 평가했다.

소녀시대는 이 곡으로 국내가요 프로그램 1위뿐만 아니라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