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판타스틱 베이비’ 유튜브 ‘1억 뷰’ 돌파

빅뱅 ‘판타스틱 베이비’ 유튜브 ‘1억 뷰’ 돌파

입력 2014-03-27 00:00
수정 2014-03-27 15: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싸이·소녀시대 이어 세 번째…국내 남성그룹 중 첫 기록

빅뱅
빅뱅
그룹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Fantastic Bab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유튜브 빅뱅 채널에서 ‘판타스틱 베이비’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시40분 기준으로 약 1억3천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지난 2012년 3월 6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공개된 후 2년여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이로써 빅뱅은 국내 가수 중 싸이(강남스타일·젠틀맨)와 소녀시대(지)에 이어 뮤직비디오 ‘1억 뷰’를 돌파한 세번째 가수가 됐으며 남성 그룹으로는 첫 기록을 세웠다.

’판타스틱 베이비’는 빅뱅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얼라이브’(ALIVE)의 타이틀곡 중 하나로 빠르고 강렬한 비트와 역동적인 안무로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빅뱅은 이 곡 외에도 16곡의 뮤직비디오가 각각 유튜브 조회수 1천만 건을 돌파했으며 그중 5곡은 3천만 건을 넘겨 발표하는 뮤직비디오마다 고르게 높은 조회수를 나타냈다.

빅뱅은 현재 개별 활동 중으로 올 여름 새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