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상반기 평일 3시간·주말 3시간55분 TV시청”

“시청자, 상반기 평일 3시간·주말 3시간55분 TV시청”

입력 2014-06-26 00:00
수정 2014-06-26 15: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TNmS 분석…상반기 최고 가구 시청률은 KBS2 ‘왕가네 식구들’

올 상반기 시청자들은 평일에는 일일 평균 3시간, 주말에는 일일 평균 3시간55분씩 TV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률조사회사 TNmS는 26일 ‘2014년 상반기 시청률 결산’에서 이같이 밝히며 “다른 여가 활동의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TV 시청 시간량이 다소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2013년 대비 평일 일일 평균 시청 시간이 가구별로는 6분, 개인별로는 1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고 주말 일일 평균 시청 시간은 가구별 13분, 개인별 7분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지상파 프로그램 시청률 1위는 KBS 2TV 주말극 ‘왕가네 식구들’이 차지했다. 지난 2월16일 막을 내린 이 드라마는 올 1월1일부터 2월16일 사이 방송분의 시청률 평균이 41.5%에 달했다.

2위는 지난 6일 막을 내린 KBS 1TV 일일극 ‘사랑은 노래를 타고’로 평균 29%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그 뒤를 KBS 2TV 주말극 ‘참좋은 시절’(24.4%), SBS TV ‘별에서 온 그대’(24%), MBC TV ‘기황후’(23.5%)가 이었다.

시청률 상위 20위 중 2014소치동계올림픽 중계 프로그램이 6편 오르기도 했다. 6편 모두 스피드스케이팅 종목 중계가 차지했다.

상반기 케이블채널 시청률에서는 JTBC의 ‘히든싱어2’가 평균 시청률 6%로 1위에 올랐다.

2~4위는 ‘꽃보다 누나’(5.6%), ‘꽃보다 할배 시즌2’(4.7%), ‘응답하라 1994 에필로그’(3.3%) 등 tvN 프로그램이 휩쓸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