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행오버’ 유튜브 ‘1억 뷰’ 돌파…세곡 연속 기록

싸이 ‘행오버’ 유튜브 ‘1억 뷰’ 돌파…세곡 연속 기록

입력 2014-07-17 00:00
수정 2014-07-17 08: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월드스타 싸이(본명 박재상·37)의 신곡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지난달 9일 공개된 ‘행오버’는 17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23만9천여 건을 기록했다. 이로써 싸이는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과 ‘젠틀맨’에 이어 세곡 연속 ‘1억 뷰’를 넘는 새 기록을 세웠다.

미국 힙합스타 스눕독이 피처링한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전작들보다 조회수 상승세가 느렸지만 공개 38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는 점에서 싸이의 글로벌한 영향력을 보여줬다.

’행오버’는 앞서 빌보드에서 ‘6월 한 달 동안 미국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로, 유튜브에서 ‘올해 상반기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K팝 뮤직비디오’로 조사됐다.

’강남스타일’은 현재 유튜브 ‘10억 뷰’, ‘젠틀맨’은 ‘7억 뷰’를 돌파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