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건, 유엔 세계식량계획과 모자보건 캠페인

장동건, 유엔 세계식량계획과 모자보건 캠페인

이경우 기자
입력 2016-06-10 15:29
수정 2016-06-10 15: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신사의 품격 장동건 스틸컷
신사의 품격 장동건 스틸컷
배우 장동건이 유엔 세계식량계획(WFP)과 모자 보건을 위한 모금 캠페인을 한다.

WFP는 홍보대사인 장동건과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장동건 x WFP의 우리 저금통’ 캠페인을 10일 시작했다고 장동건의 소속사 SM C&C가 밝혔다. 이 캠페인은 WFP의 ‘모자보건 및 영양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장동건은 “2012년 콩고민주공화국을 방문해 전쟁으로 인한 기아의 현실을 직접 목격했다”며 “모든 아이가 기아에서 벗어나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이번 캠페인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임신 직후부터 출생 후 만 2세까지 약 1000일 동안 영유아 및 임산부, 수유부에게 가장 기본적인 영양 공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조성된 기부금은 전 세계 배고픈 가정을 돕고 식량 상황을 향상하는 데 쓰이며, 매월 일정 금액을 저금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