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건, 유엔 세계식량계획과 모자보건 캠페인

장동건, 유엔 세계식량계획과 모자보건 캠페인

이경우 기자
입력 2016-06-10 15:29
수정 2016-06-10 15: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신사의 품격 장동건 스틸컷
신사의 품격 장동건 스틸컷
배우 장동건이 유엔 세계식량계획(WFP)과 모자 보건을 위한 모금 캠페인을 한다.

WFP는 홍보대사인 장동건과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장동건 x WFP의 우리 저금통’ 캠페인을 10일 시작했다고 장동건의 소속사 SM C&C가 밝혔다. 이 캠페인은 WFP의 ‘모자보건 및 영양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장동건은 “2012년 콩고민주공화국을 방문해 전쟁으로 인한 기아의 현실을 직접 목격했다”며 “모든 아이가 기아에서 벗어나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이번 캠페인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임신 직후부터 출생 후 만 2세까지 약 1000일 동안 영유아 및 임산부, 수유부에게 가장 기본적인 영양 공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조성된 기부금은 전 세계 배고픈 가정을 돕고 식량 상황을 향상하는 데 쓰이며, 매월 일정 금액을 저금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