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7월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참가상품 모집

서울산업진흥원 ‘7월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참가상품 모집

입력 2016-07-01 14:32
수정 2016-07-01 14: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ba
sba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7월 하이서울(Hi-Seoul) 우수상품 어워드’ 참가 상품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 SBA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SBA는 ‘Hi-Seoul 우수상품 어워드’를 통해 우수상품을 선정하고 브랜드 인증 엠블럼과 인증마크를 제공한다. 또한 SBA 서울유통센터(서울 강서구 등촌동 소재) 전시세미나실에 상품을 전시, 센터를 방문하는 국내외 바이어들이 직접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SBA 유통브랜드 사업은 우수한 제품을 만들고도 낮은 브랜드 경쟁력과 인지도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조사들에게 ‘Hi-Seoul 우수 상품 브랜드’를 부여, 판로확대 및 매출증대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는 SBA 유통브랜드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상품 발굴 및 유통채널 연계를 위해 SBA 유통센터에서 지난 4월부터 매달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100여 개의 상품이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를 통해 브랜드 인증을 받았다. 이들 상품 중 일부는 인터파크 기획전, 서울샵 및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 입점되는 성과를 이뤘다. 지난 4월에는 ‘천연유기농세제’로 혁신브랜드 부문 인증을 받은 ㈜위저드아이가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를 통해 공용홈쇼핑 채널 입점은 물론 베스트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임규호 서울시의원 “323억원대 중랑패션센터 드디어 준공 눈앞에… 밀라노 파리와 어깨를 나란히 할 패션 무대로 거듭나길”

패션 봉제의 성지로 알려진 중랑에 패션센터가 들어선다. 임규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2)은 “연면적 6200㎡의 중랑패션지원센터(스마트앵커)는 패션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온라인 론칭, 촬영, 재단, 장비, 라운지, 전시 쇼룸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종합기관으로, 서울 자치구 중 최대 규모로 지어진다”고 밝혔다. 이어 임 의원은 “패션 봉제업이 중랑 산업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집중 육성을 통해 제2의 성수동을 꿈꾸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추진하기 위해 인근 지역은 패션특별지구로 지정돼 도시 재생이 추진되고 있다. 중랑구의 패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현재 진행 중인 용역이 완료되면 이를 기반으로 약 200억원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7호선과 경의중앙선, 경춘선 및 GTX-B 노선이 위치한 동북부의 교통 요충지 상봉역세권 인근에서 현재 중랑 경제의 심장으로 거듭나고 있는 상봉동 상권과 함께 앞으로 위치하게 될 중랑문화원, 지역 주택 재정비 등이 시너지를 발휘하면 경제 활성화가 배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 의원은 “경제와 교통의 기반을 토대로 서울 패션의 심장이 될 수 있도록
thumbnail - 임규호 서울시의원 “323억원대 중랑패션센터 드디어 준공 눈앞에… 밀라노 파리와 어깨를 나란히 할 패션 무대로 거듭나길”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