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 “경영본질 사람이 답이다” 세종포럼 특강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 “경영본질 사람이 답이다” 세종포럼 특강

입력 2016-12-09 17:10
수정 2016-12-09 17: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가 지난 8일 열린 세종포럼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연구원 제공.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가 지난 8일 열린 세종포럼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연구원 제공.
세종연구원은 세종대학교와 공동주최한 세종포럼에서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의 조찬 특강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오전 세종호텔 3층에서 열린 세종포럼에서 특별 초청된 이형우 사장은 ‘본질기반경영-사람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형우 대표는 강의에서 “‘기업의 미래는 결국 사람에게 달려있다’는 사실에는 모든 경영자들이 공감하지만, 정작 우리는 ‘사람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라는 성찰적 질문에는 그 누구도 쉽게 답하지 못한다”며 “자연주의 인본경영은 인간에 대해 깊이 있는 고찰과 그 결과로 밝혀 낸 합리(合理)를 통해 나와 조직, 그리고 세상을 행복하게 경영하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 “2004년 마이다스아이티 조직구성원이 100명을 넘어서자 이직률이 높아졌다”면서 “회사의 현황과 계획을 모두 공유하고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해 회사의 핵심가치, 경영철학, 미래비전 등을 전체 직원에게 보급해 공동 책임의식을 가지도록 했다”고 위기 극복 방법을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