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뮤직, 도대체 뭐길래 ‘과거 프로필 확인 방법은?’

카카오뮤직, 도대체 뭐길래 ‘과거 프로필 확인 방법은?’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1-21 13:21
수정 2020-01-21 14: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카카오뮤직 프로필 확인
카카오뮤직 프로필 확인 사진=카카오뮤직
카카오뮤직 앱에서 과거 프로필 사진을 확인 할 수 있어 화제다.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카카오 음악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카카오뮤직’에서 과거 카카오톡 메신저에 올렸던 프로필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는 글이 올라왔다.

실제로 개인 카카오톡 계정을 연동해 카카오뮤직 앱에 로그인을 하면 수년 전 설정했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더보기-카카오뮤직 친구 관리-카카오 친구’를 클릭하면 카카오톡 친구들의 과거 프로필 사진도 볼 수 있다.

해당 글이 공개된 이후 많은 이용자가 카카오뮤직 앱에 한꺼번에 몰리기도 했다. 이에 카카오뮤직 서버 측은 20일 오후 9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긴급 점검에 들어가기도 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뮤직에 가입할 때 카카오 계정에 설정한 프로필 사진이 자동으로 등록 된다”며 “예전에 가입했다가 한동안 접속하지 않았던 분들이 가입할 당시의 프로필 사진이 남아있는 것을 보고 오류라고 생각한 것 같다. 프로필 사진은 언제든 수정 할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