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신기록”…BTS ‘버터’ 뮤직비디오, 4일 만에 2억뷰 돌파

“또 신기록”…BTS ‘버터’ 뮤직비디오, 4일 만에 2억뷰 돌파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5-25 16:08
수정 2021-05-25 16: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다이너마이트’ 기록 11시간 단축

이미지 확대
BTS, ‘빌보드 뮤직 어워드’ 4관왕 쾌거
BTS, ‘빌보드 뮤직 어워드’ 4관왕 쾌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4일(한국시간)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사진은 지난 21일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2021.5.24 뉴스1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버터’(Butter) 뮤직비디오가 공개 나흘 만에 2억 뷰를 달성하며 새 기록을 썼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버터’ 뮤직비디오는 25일 오후 2시 25분쯤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돌파했다.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지 4일 1시간여 만이다.

‘다이너마이트’가 2억 뷰를 돌파하는 데 걸린 4일 12시간을 약 11시간 단축한 자체 신기록이다.

‘버터’는 히트곡 ‘다이너마이트’ 기록을 뛰어넘어 BTS의 역대 뮤직비디오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조회 수를 늘리고 있다.

유튜브 공식 집계에 따르면 ‘버터’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1억 820만 뷰를 올리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신기록을 세웠다.

‘버터’ 음원도 지난 24일 오전 9시까지를 기준으로 세계 10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휩쓰는 등 세계적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음원 공개 첫날(21일) 총 2090만 글로벌 스트리밍 수를 확보하며 스포티파이 역사상 일일 최다 글로벌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다.

다음 주 발표될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순위를 두고는 현재 팝 음악계에서 또 다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신예 올리비아 로드리고와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로드리고는 지난 14일 발매한 싱글 ‘굿 포 유’로 이번 주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는 ‘굿 포 유’가 1위, ‘버터’가 2위를 이어가고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