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17억뷰 돌파

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 17억뷰 돌파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입력 2023-08-22 23:50
수정 2023-08-23 07: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다이너마이트’ 이어 통산 두 번째

이미지 확대
유엔 총회장에 선 BTS - 유엔 총회에 청년세대 대표로 참석한 방탄소년단(BTS)이 각국 정상들이 연설하는 유엔 총회장을 누비며 유쾌한 화합의 무대를 선사했다.2021.9.21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유엔 총회장에 선 BTS - 유엔 총회에 청년세대 대표로 참석한 방탄소년단(BTS)이 각국 정상들이 연설하는 유엔 총회장을 누비며 유쾌한 화합의 무대를 선사했다.2021.9.21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22일 유튜브 17억 뷰를 돌파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BTS가 2019년 4월 발매한 미니 6집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의 타이틀곡으로, 전날 오후 8시 18분 조회수 17억을 찍었다. ‘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어 통산 두 번째 17억 뷰 기록이다.

팝 펑크 장르의 곡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미국 팝스타 할시가 피처링했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의 기록을 갖고 있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한국어 노래 처음으로 10억회 이상 재생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에 달하는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2023-08-23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