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하얼빈’ 개봉 이틀 만에 100만 넘겨…손익분기 ‘청신호’

영화 ‘하얼빈’ 개봉 이틀 만에 100만 넘겨…손익분기 ‘청신호’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4-12-25 16:47
수정 2024-12-25 16: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영화 ‘하얼빈’ 스틸컷. CJ ENM 제공
영화 ‘하얼빈’ 스틸컷. CJ ENM 제공


영화 ‘하얼빈’이 개봉 이틀 만에 관객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손익분기점인 680만명 돌파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25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하얼빈’은 개봉 첫날인 전날 38만명이 관람한 데 이어 이날 오후 누적 관객 수 10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2022년 12월 ‘아바타: 물의 길’ 개봉 사흘 만에 100만명을 넘어선 것보다 빠른 속도다. 크리스마스 대목이긴 하지만, 천만을 넘긴 다른 한국 영화들과 비교해도 좋은 성적이다. 지난해 11월 개봉한 ‘서울의봄’ 첫날 관객 수는 20만 3000여명이었고, 올해 2월 개봉해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파묘’는 개봉 첫날 관객 수가 33만여명이었다.

우민호 감독이 연출한 영화는 이토 히로부미 조선 통감부 통감이 러시아와 만주·한반도에 대한 권한을 각각 인정하는 협상을 위해 중국 하얼빈으로 향한다는 소식을 접한 안중근과 독립군의 암살 작전을 그렸다. 배우 현빈을 비롯해 박정민, 조우진 등이 출연한다.

종전까지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켜온 ‘소방관’은 전날 8만 1000여명이 관람해 2위로 내려왔다. 이어 디즈니 애니메이션 ‘무파사: 라이온 킹’(2만 7000여명), ‘모아나 2’(2만 6000여명)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하얼빈’의 예매율은 오전 8시 기준 51.7%로 1위를 기록했다. 예매 관객 수는 59만 5000여명이었다. ‘소방관’(9.5%), ‘모아나 2’(7.6%), ‘무파사: 라이온 킹’(7.5%) 등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아 당분간 흥행이 예상된다. 31일에는 송중기 주연 ‘보고타’와 각축이 예상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