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여행 50일 인생(홍윤오 지음, 나눔사 펴냄) 3인칭 주인공을 내세운 소설 형식의 이색 여행기. 오십줄에 접어든 주인공이 갑자기 닥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홀로 중남미와 이탈리아 여행을 다니면서 이전의 삶을 성찰하고, 새로운 희망을 모색하는 과정을 담았다. 저자가 직접 다닌 여행 일정과 경로, 각종 여행 팁 등도 유용하다. 352쪽. 1만 5000원.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힐러리 이야기(김재영 지음, 프리뷰 펴냄) 힐러리 클린턴이 왜 새로운 여성 리더십의 전형인지를 빌 클린턴 대통령 1, 2기 재임 시절인 1995~98년 백악관과 미국 정치를 현장에서 취재했던 언론인의 시각에서 다룬다. 대통령의 아내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백악관으로 향하는 길에 들어선 섬세하고 강한 지도자의 모습을 담았다. 320쪽. 1만 5000원.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게일 루빈 선집-일탈(게일 루빈 지음, 신혜수 등 옮김, 현실문화 펴냄) 문화인류학자로 ‘성’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급진적 이론과 방법론으로 다뤄 온 게일 루빈 미국 미시간대학 교수가 40년간 작성한 주요 논문을 모았다. ‘여성거래’, ‘성을 사유하기’ 등 14편의 논문을 추리고 새 서문과 연보를 추가했다. 904쪽. 4만 4000원.
2015-09-12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