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 부문 우수웰니스관광지로 선정된 제주 서귀포의 JW메리어트 제주. 한국관광공사 제공.
힐링·명상 부문엔 건축, 조경, 조명 등 대가들의 작업이 어우러진 대구 사유원, 객실 내 찜질방과 숲속 명상을 통해 힐링 경험을 제공하는 경기 양평의 미리내힐빙클럽, 일라이트(원적외선 등을 방출하는 점토 광물)를 활용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충북 영동 레인보우힐링센터가 각각 선정됐다.
자연·숲치유 부문에 선정된 소백산생태탐방원. 소백산 국립공원 트레킹 등 다양한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푸드 부문은 지역 특산물인 고추장을 활용해 차별화된 요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북 순창 쉴랜드와 동의보감에 기초한 한식 만들기를 경험할 수 있는 대구 전통문화체험관, 한국 전통의 주류 양조 공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인천 강화 금풍양조장이 선정됐다. 스테이 부문에는 전북 완주의 아원고택, 제주 서귀포의 JW메리어트 제주, 인천 송도 경원재 등이 이름을 올렸다.
힐링·명상 부문에 선정된 충북 영동 레인보우힐링센터. 일라이트(원적외선 등을 방출하는 점토 광물)를 활용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