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구정 선물, 건강에 좋은 호도과자 어때요

설 선물, 구정 선물, 건강에 좋은 호도과자 어때요

강경민 기자
입력 2016-01-29 09:52
수정 2016-01-29 09: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원조 할머니 학화호도과자, 전통방식으로 만든 된장, 간장도 출시

돌잔치, 환갑, 칠순, 결혼 답례품으로 인기를 얻었던 호두과자가 이제는 설 선물, 구정 선물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실속 있고, 누구나 좋아할만한 명절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딱 들어맞기 때문이다.

특히 호두과자 속에 든 견과류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지면서 부모님 선물로도 각광받는 추세다. 대한영양사협회와 사단법인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이 선정한 ‘면역력 증강 식품 10가지 플러스 원’에 따르면, 호두 등 견과류는 비타민 E, 셀레늄,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그렇다면 높은 퀄리티의 호두과자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뭐니뭐니해도 천안을 빼놓을 수 없다.

천안 명물, ‘원조 할머니 학화호도과자’는 여전히 기름칠과 호두조각을 넣는 작업만은 사람의 손을 빌릴 정도로 전통을 지켜나가려 노력하고 있는 곳이다. 따라서 큰 호두조각이 들어있지 않으면 학화호도과자가 아니라고 말할 정도다. 82년 동안 전통방식을 지켜온 곳인 만큼 포장지와 포장박스도 옛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따라서 부모님 등 어르신을 위한 영양간식 선물로도 손색이 없다.

여기에 최근 새롭게 선보인 학화 된장과 학화 간장도 설 명절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전통발효 생산원칙과 미생물학, 발효과학이라는 과학적 원리를 토대로 수년간 시험생산과정을 거쳐 완성된 학화 간장, 학화 된장은 국내산 콩과 천일염을 사용한다. 설 명절 선물로 좋은 전통장류세트인 학화선물세트와 단품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며 ‘원조 할머니 학화호도과자’ 홈페이지 내 전통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원조 할머니 학화호도과자는 연중무휴 운영한다. 택배로 주문하면 하루 만에 배달되므로 선물하기에 편리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odo1934.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