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결석 해결에는 섹스가 효과”

“요로결석 해결에는 섹스가 효과”

입력 2015-10-19 10:40
수정 2015-10-19 12: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터키 앙카라 대학병원 연구팀 연구결과

요로결석을 없애는 데는 섹스가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터키 앙카라 대학병원 연구팀은 섹스를 일주일에 3~4번 갖는 것이 하부요관 결석(distal ureteral stone)을 배출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영국의 데일리 미러 인터넷판 등이 17일 보도했다.

하부요로 결석이 있는 남성 7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험 결과 이 같은 사실이 확인됐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하부요관 결석이란 신장에서 형성된 결석이 신장과 방광을 연결하는 요관을 타고 요관의 아랫부분까지 내려온 경우를 말한다.

연구팀은 이들을 3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에겐 2주 동안 주3~4회 섹스를 하도록 주문하고 또 한 그룹에겐 배뇨장애 개선제 탐술로신을 투여했다. 나머지 한 그룹은 비교를 위해 대조군으로 설정했다.

그 결과 섹스 그룹은 31명 중 26명, 탐술로신 그룹은 21명 중 10명, 대조군은 23명 중 8명이 결석이 배출됐다. 결석 배출 속도도 섹스 그룹이 평균 10일 이내로 가장 빨랐다. 배출된 결석의 크기는 평균 4.7mm였다.

섹스가 요로결석 배출에 효과가 있는 이유는 발기와 성행위 때 방출되는 산화질소(NO)가 요관 근육을 이완시키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이 연구결과는 ‘응급의학 회보’(Annals of Emergency Medicine) 최신호에 실렸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