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하면 가장 떠오르는 건?… “뷰티·패션”

‘서울’ 하면 가장 떠오르는 건?… “뷰티·패션”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4-03-15 04:00
수정 2024-03-15 0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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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콘’ 해외 인플루언서 조사
음식은 ‘떡볶이·비빔밥·삼겹살’

해외 인플루언서들은 ‘서울’ 하면 ‘뷰티·패션’과 ‘음식’을 가장 많이 떠올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세계 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인 서울콘에 참가한 국내외 인플루언서 332명(국내 168명·해외 164명)을 대상으로 한 ‘서울’에 대한 이미지 조사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서울의 이미지에 대한 질문에 해외 인플루언서의 57.3%(중복 응답)는 ‘뷰티·패션’을 꼽았다. 이어 ▲음식 40.2% ▲한류문화 콘텐츠 38.4% ▲쇼핑 25.6% ▲축제·오락 등 다양한 즐길 거리 22.6% 등이 뒤를 이었다.

반면 국내 인플루언서는 ‘축제·오락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48.8%로 가장 많이 꼽았다.

구독자에게 소개하고 싶은 콘텐츠도 해외 인플루언서는 ‘뷰티·패션’(56.1%)을, 국내 인플루언서는 ‘한류문화 콘텐츠’(54.8%)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좋아하는 음식에 대한 질문에 해외 인플루언서들은 떡볶이(13.2%), 비빔밥(12.6%), 삼겹살(10.1%), 한국식 치킨(8.2%), 불고기(6.9%), 갈비(6.9%) 등을 손꼽았다.

서울에서 관심이 가는 장소로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모두 ‘성수, 홍대 등 핫플레이스’와 ‘인사동, 북촌한옥마을 등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을 1·2순위로 선택했다. 국내외 인플루언서 모두 90% 이상이 서울콘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이번 조사를 활용해 서울콘을 세계 최대의 산업 박람회로 발전시켜 도시 경쟁력 제고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2024-03-15 2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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