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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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3-06-21 00:00
수정 2013-06-21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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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수(안전보건공단 감사·전 통계청 차장)씨 별세 20일 서울대병원, 발인 22일 오전 8시 (02)2072-2014

●박예환(동풍상사 대표이사)씨 모친상 20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22일 오전 8시 (02)3010-2295

●박정숙(전 학교법인 단국대학 이사장)씨 별세 이용우(단국대 석좌교수)씨 모친상 준석(단국대 치과대학 치의학과 교수)씨 조모상 20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24일 오전 (02)3010-2230

●이준식(인천언론인협회 이사)씨 별세 영기(서울대 강사·402팩토리 사장)인기(대전예공 강사)화진(춤추는거미 편집장)씨 부친상 20일 이대목동병원, 발인 22일 오전 7시 (02)2650-2752

●석진혁(한라건설 노동조합위원장)씨 부친상 20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22일 오전 6시 (02)3010-2293

●진은정(머거본 사원)씨 부친상 한동진(동진키 이사)장인석(KT 커뮤니케이션실 과장)한상철(에스앤제이푸드 대리)씨 장인상 20일 광주첨단 대산장례식장, 발인 22일 오전 9시 (062)368-5353

●박윤희(고양시의회 의장)씨 시부상 20일 일산백병원, 발인 22일 오전 9시 30분 (031)910-7444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지난 4일 제333회 정례회 홍보기획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 채널의 최근 성과를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짧은 기간 안에 상당히 큰 성과를 달성했다”며 “서울시 공공소통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먼저 서울시 유튜브 채널 성과를 언급하며 “조회수가 86% 증가해 연간 840만명이 시정 콘텐츠를 시청했고, 구독자 수는 26만명에 달한다”고 질의했다. 이어 “주 20회 이상 자체 콘텐츠를 제작·발행해 양적 확대가 뚜렷하다”며 “단순한 예산투입형이 아니라 자체 제작 콘텐츠의 질을 기반으로 달성한 성장”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김 의원은 “이 정도 수준의 성과라면 단지 시정 홍보를 넘어 공공 소통 모델로서 타 지자체 또는 정부부처와 공유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강조하며, 다른 지자체와의 협업 계획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홍보기획관은 “필요하다면 언제든 협력 가능하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 성과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상세히 점검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명(※ 실제 현행 약 54.2만명)으로, 2위 부산시의 약 19.7만명과 큰 격차를 보인다”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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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6-21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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