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대한민국 컨텐츠대상 수상식에 참가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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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대한민국 컨텐츠대상 수상식에 참가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2015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시상식이 4일 오후 서울시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려 5개 부문에 걸쳐 20개 지방자치단체가 수상했다. 부문별 수상자는 축제글로벌-보령머드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 축제콘텐츠-동래읍성 역사축제, 목포항구축제, 서울동화축제(광진구), 예천세계활축제, 완주와일드푸드축제 축제관광-강진청자축제, 김제지평축제, 정남진 장흥물축제, 철원 화강다슬기축제, 해운대 모래축제 축제경제-강남패션 페스티벌, 보성 다향제 녹차대축제, 서귀포 국제감귤박람회, 이천 쌀문화축제, 태안 모항항 수산물(해삼)축제축제예술-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 안성맞춤 남사당바우덕이 축제, 중랑봉 화산 도당제이다.
행사는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지역산업문화협회, (사)한국이벤트프로모션협회, 서울신문 애드컴 등이 후원했다.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60명의 심의위원단이 심사를 거쳐 지난해 개최된 2000여개 축제 가운데 20개를 뽑았다.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