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대상] 공로상

[농어촌청소년대상] 공로상

입력 2012-12-29 00:00
수정 2012-12-29 02:1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농업 안기석씨

FTA대응 교육·미래 농업인 육성

양양군농업기술센터 지방농촌지도사로 일하면서 농촌지도사업에 투철한 직업의식을 갖고 헌신했다. 농가경영 능력배양을 위한 경영기법 체계 구축으로 농가소득을 향상시켰다. 8개회 184명으로 구성된 4H회를 육성하는 등 다양한 농업단체 육성으로 농업경쟁력을 키웠다. 자유무역협정(FTA) 대응과 강소농 육성을 위한 농업인 교육훈련으로 미래 농업인 육성에도 앞장섰다. 지역농업 육성의 핵심체 역할을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운영으로 현장 애로기술 및 새 기술 시범사업 계발 보급에도 힘썼다.

●수산 이삼열씨

해양 시책 추진·품종 개발연구

수산진흥원, 거제수산기술관리소를 거쳐 지난해부터 경상남도수산기술사업소에 재직 중이다. 새로운 해양수산시책을 적극 추진하며 건전한 어촌 육성과 미래상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어업인 소득원 개발과 굴 인공종묘 생산 및 수산자원 조성을 위한 기술 지도에 주력하고 있다. 새로운 양식 품종 개발을 위한 연구와 교습어장 및 지역특화 사업도 추진 중이다. 수산업에 피해를 주는 적조 감시도 맡고 있다. 바다 정화 사업에 앞장서며 불우이웃돕기 행사도 지원하고 있다.


구미경 서울시의원, 제81회 무학여고 졸업식 참석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구미경 의원(국민의힘, 성동구 제2선거구)은 지난 5일 무학여자고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해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성실한 학교생활로 모범이 된 학생에게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여했다. 이날 졸업식은 무학 코러스 합창을 시작으로 개식사, 국민의례, 내빈 소개, 학사보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졸업장 및 상장 수여를 통해 졸업생들의 지난 3년간의 노력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구 의원은 학교생활에 모범을 보인 학생에게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전달하며 성실한 학업 태도와 타의 모범이 되는 학교생활을 격려했다. 아울러 졸업생 모두에게 축하의 뜻을 전하며 미래를 향한 새로운 여정을 응원했다. 또한 구 의원은 훌륭한 졸업생을 양성하기 위해 헌신해 온 무학여고 교직원과 학부모에게도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구 의원은 “졸업은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하는 뜻깊은 순간이며, 무학여고에서 쌓은 배움과 경험을 바탕으로 각자의 길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서울시의원으로서 학생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thumbnail - 구미경 서울시의원, 제81회 무학여고 졸업식 참석

2012-12-29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