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서울시장 후보경선 5월초 연기될듯

한, 서울시장 후보경선 5월초 연기될듯

입력 2010-04-25 00:00
수정 2010-04-25 16: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5월3일 개최방안 유력…국민선거인단 비율도 조건 내걸어

 한나라당은 25일 오후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를 열고 29일로 예정된 서울시장 경선일정을 5월초로 연기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천안함 침몰사건 영결식이 29일 거행돼 경선일과 겹치는데다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원희룡,나경원,김충환 의원이 5월초 경선연기를 강력히 요구하면서 이러한 요구가 수용되지 않으면 경선 일정을 전면 거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기 때문이다.

 정병국 사무총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일부 후보들이 경선일정 연기를 요구해와 긴급회의를 소집했다”며 “하지만 국민참여선거인단 초청장 발송 문제 등을 고려하면 무작정 늦출 수는 없고 후보자들이 합의한다면 그에 맞춰 경선일을 연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당초 경선연기 주장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보였던 오세훈 서울시장측도 “당이 결정해주는 대로 따르겠다”며 한발 물러섰다.

 오 시장측 경선본부 이종현 대변인은 “서울시장 경선일은 천안함 순국장병에 대한 국민적 애도기간 및 영결식을 피해가야 한다고 본다”며 “당이 정해주는 일정에 따르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중앙당 공심위 내에서는 5월3일 경선실시안이 유력하게 거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원희룡 나경원 김충환 의원은 이를 검토해 볼 수는 있으나 중앙당 공심위가 국민선거인단 30% 이상을 45세 미만으로 구성해야 한다는 당헌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만큼 이에 대한 대안도 제시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즉,국민선거인단 비율을 맞춰야 5월3일 경선안도 받아들일 수 있다는 전제조건을 내건 셈이다.

 이에 대해 중앙당 공심위는 지난 2002년 서울시장 경선 당시에도 국민선거인단 비율을 불가피하게 맞추지 못했다고 반박하고 있어 구체적인 경선일자를 놓고 서울시장 예비후보 및 중앙당 공심위간 신경전이 계속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이희원 서울시의원, 흑석고등학교 건설 현장 방문해 편안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 주문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이희원 의원(동작4, 국민의힘)은 지난 18일 흑석고등학교 건설 현장을 방문해 편안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현장에는 나경원 동작을 국회의원, 박상혁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 정근식 서울시 교육감 등도 함께했다. 이 의원은 이날 정근식 교육감에게 흑석고 남측에 학생 보행로를 추가 조성해줄 것을 촉구했다. 당초 설계상 흑석고 남측 출입문은 차량 진출입 용도로만 계획됐다. 이에 흑석고로 자녀를 진학시킬 예정인 학부모들로부터 통학 편의를 위해 남측에도 보행로를 조성해달라는 민원이 다수 제기된 바 있다. 이 의원은 또한 ▲개교와 동시에 수준 있는 교육이 이뤄지도록 경험이 풍부한 전문교사를 적극 배치할 것 ▲재학생 수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현재 4개 층인 교사동을 5개 층까지 증축할 수 있도록 설계에 반영할 것 ▲안전한 급식실, 과학실 등을 조성해줄 것 ▲면학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내부 디자인을 채용할 것 ▲밝은 색상의 외장 벽돌을 사용해 밝은 학교 분위기를 조성할 것 등을 교육감에게 주문했다. 정근식 교육감은 흑석고 남측 보행로를 포함한 이 의원의 주문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이 의원은 “현
thumbnail - 이희원 서울시의원, 흑석고등학교 건설 현장 방문해 편안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 주문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