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박근혜 총리’ 현재는 불가능”

서병수 “‘박근혜 총리’ 현재는 불가능”

입력 2010-07-15 00:00
수정 2010-07-15 11: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나라당 7.14 전당대회에서 5위로 지도부에 입성한 친박(친박근혜)계 서병수 최고위원은 15일 안상수 대표가 제기한 ‘박근혜 총리론’과 관련, “지금은 바람직하지 않은 제안이며, 가능한 이야기도 아니다”라고 밝혔다.

서 최고위원은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표간 신뢰관계가 먼저 회복돼야 한다. 그다음에 총리건 무엇이건 논의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대에 출마한 친박 후보가 5~8위에 그친 데 대한 박 전 대표의 반응에 언급, “잠깐 전화로 인사를 나눴다. 예상된 결과가 아니냐, 담담한 그런 말씀이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희들끼리 (교통정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제대로 안된데 대해 (박 전 대표에게)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정치권에서 거론되는 ‘보수대연합론’에 대해서 그는 사견을 전제로 “필요하다면 한나라당과 자유선진당간 합당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 최고위원은 ‘안상수 대표 체제’와 관련, “원내대표 당시 당청 관계를 보면 아쉬운 점이 있다”면서 “안 대표도 당정청 관계를 제대로 만들겠다는 각오를 새롭게 한 만큼, 거기에 기대를 걸어본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