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오후 5시 정부조직개편안 발표

인수위, 오후 5시 정부조직개편안 발표

입력 2013-01-15 00:00
수정 2013-01-15 13: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용준 위원장 발표할 듯..3개부처 신설 예상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15일 오후 5시 삼청동 인수위원회 공동기자회견장에서 ‘박근혜 정부’의 정부조직개편 관련 내용을 발표한다.
이미지 확대
왼쪽부터 류성걸 경제1 간사, 곽병선 교육과학 간사, 김용준 인수위원장, 장순흥 교육과학 위원.  연합뉴스
왼쪽부터 류성걸 경제1 간사, 곽병선 교육과학 간사, 김용준 인수위원장, 장순흥 교육과학 위원.
연합뉴스
인수위는 이날 언론에 배포한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러한 브리핑 일정을 공지했다. 김용준 인수위원장이 직접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창중 인수위 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정부부처의 전체 규모를 포함해 전반적인 내용이 발표된다”고 설명했다.

이날 발표되는 정보조직개편안에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대선공약으로 제시한 ▲미래창조과학부 신설 ▲해양수산부 부활 ▲정보통신기술(ICT)총괄 정보통신방송부 또는 정보미디어부 신설 등이 담길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경우 현행 15부2처18청 체제는 18부2청18청 체제로 바뀌게 된다.

아울러 경제ㆍ안보ㆍ복지 등 분야별 컨트롤타워 조직이 마련될지도 주목된다.

인수위의 개편 내용이 담긴 정부조직법 개정안은 조만간 의원입법으로 발의돼 1월 국회 처리를 목표로 입법 절차에 들어간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