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박봉주·최룡해, 건설강습 참가자 숙소 방문(종합)

北 박봉주·최룡해, 건설강습 참가자 숙소 방문(종합)

입력 2013-12-07 00:00
수정 2013-12-07 22: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연일 활발한 행보…장성택 실각에도 건재 과시

북한 김정은 정권의 2인자였던 장성택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의 실각이 사실상 확인된 7일 박봉주 내각 총리와 최룡해 군 총정치국장은 공개활동을 이어갔다.

박 총리는 이날 최룡해 인민군 총정치국장, 김기남 노동당 비서 등 당·정·군의 고위간부들과 함께 ‘건설부문 일꾼 대강습’ 참가자들의 숙소도 격려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북한 내 건설사업 책임자들이 총집결하는 ‘건설부문 일꾼 대강습’은 8∼16일 평양에서 열린다.

중앙통신은 7일 박 총리가 창립 61주년을 맞은 국가과학원을 찾아 과학전시관을 돌아보고 새 기술과 제품 개발에 노력하는 과학자, 기술자들을 격려했다고 보도했다.

박 총리는 이어 현지에서 ‘일꾼협의회’를 열고 은정과학지구를 정보기술, 나노기술, 에너지공학 등 첨단과학기술의 개발·보급기지로 잘 조성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북한의 과학연구기관인 국가과학원은 평안남도 평성에 있다.

박 총리는 지난 6일 평양 대동강 기슭에 있는 종합적인 치료봉사시설인 문수기능회복원의 개원식에 참석했다.

박 총리는 장성택 부위원장과 함께 2002년 자본주의 시장경제 요소를 일부 도입한 7·1경제관리개선 조치를 주도한 데 이어 김정은 정권에서도 경제개발구 등 주요 경제정책을 총괄하고 있다.

지난 3일 국가정보원이 장성택 부위원장의 실각 가능성이 크다고 밝힌 이후에도 박 총리가 연일 공개활동을 하는 것은 건재를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된다.

또 최룡해 총정치국장은 김정은 체제의 핵심 실세로 이번에 장 부위원장을 실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연합뉴스

홍국표 서울시의원, 2026 서울시 신년인사회 참석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도봉2, 국민의힘)은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6 서울시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주한 외교사절, 경제·법조·종교·언론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새해를 맞아 서울시의 비전과 주요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다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오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시장으로서 지난 4년 동안 서울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기 위해 사력을 다한 결과, 도시 종합경쟁력을 비롯한 모든 국제적 평가 순위가 우상향하고 있다”며 “강북을 경제·문화의 거점으로 전환해 서울 전반의 성장을 견인하고, 2031년 31만 호 주택 공급 약속을 착실히 이행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도봉구를 비롯한 동북권 지역의 균형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서 뿌리산업 육성과 도봉구 양말산업 지원, 서민 경제 활성화 등 지역 현안 해결에도 적극 나서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그는 특히 “오 시장이 강조한 강북권 발전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정책 개발과 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
thumbnail - 홍국표 서울시의원, 2026 서울시 신년인사회 참석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