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민주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
김 위원장은 이날 SBS 라디오에서 “전직 대통령으로서 예우를 해달라고 하는데 광주에서 그런 학살을 저지르고 결국 불법적으로 정권을 탈취했는데 이제와서 전직 대통령 예우를 해달라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에 대해서도 한 마디했다. 그는 “그 분이 경제정책부분에서라도 제대로 역할을 하시려면 좀 더 구체적인 것을 보여주셔야 한다”며 “그 분이 경제민주화의 상징이다 이런 얘길 들었는데 아직까지는 구체적인 내용이 나온 것이 없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서는 “돌아가신 노무현 대통령의 그늘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셔야 한다”고 평했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당 지지율이 호남에서 하락한 것에 대해서는 “호남 유권자들께서 표는 국민의당에 주셨지만 그것은 더불어민주당이 그동안에 여러 가지로 실망시켜드리고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서 회초리를 쳐주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당 측에서 어부지리로 반사이익으로 얻어진 그런 결과에 너무 도취해서 조금 그분들이 기대하지 않았던 모습을 보여드린 것이 이유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