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유승민·안희정·원희룡·남경필과 힘 합쳐야”

安 “유승민·안희정·원희룡·남경필과 힘 합쳐야”

입력 2016-09-13 23:05
수정 2016-09-13 23: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더민주론 정권교체 힘들어…합리적 개혁 동의하는 분 힘 합쳐야”

국민의당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는 13일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과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원희룡 제주도지사, 남경필 경기도지사 같은 분들이 다 힘을 합쳐야 한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SBS CNBC의 ‘제정임의 문답쇼 힘’에 출연해 “정치를 하는 분 중 합리적 개혁에 동의하는 많은 분이 힘을 합쳐야 우리나라가 합리적 개혁으로 나갈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전 대표가 새누리당 인사들과의 연대 가능성을 언급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다만, 인터뷰 내내 야권의 대표적인 대선 주자인 더민주 전 대표의 이름은 전혀 거론하지 않았다.

그는 ‘국민의당이라는 틀을 고집하지 않고 출마할 수도 있느냐’는 취지의 질문에 “열린 마음으로 함께 대화해보려고 한다”며 가능성을 열어뒀다.

이어 “대한민국은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져있고 총체적인 사회개혁이 필요하다. 개개인의 정치적인 진로에 대한 고민보다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야기하면 접점이 찾아질 수 있다고 희망한다”고 말했다.

지난 4·13 총선에서 국민의당이 호남을 석권한 이유에 대해서는 “(국민이) 정권교체에 대한 열망이 굉장히 높다. 더민주로는 정권교체가 힘들다고 판단하신 거라고 생각한다”고 진단했다.

지난 2012년 이후 4년간 정치권에 몸담은 소감을 묻자 “한국 정치의 거의 밑바닥까지 봤다. 이 정도가 바닥일 줄 알았는데 거의 지하 10층까지 있더라. 구체적으로 뭘 보고 왔는지는 말 못하겠다”라고 웃어넘겼다.

이와 함께 “아버님도 병원 문을 닫으시고 제 아내도 그 험한 선거판에서 지원유세를 다녔다. 가족들이 공격받는 일이 계속 있었기 때문에 미안한 마음이 크다”라고 가족을 향한 마음을 털어놨다.

김지향 서울시의원, 아직 부족한 예우 ‘독립유공자’·‘선순위 유족’ 주차 요금 감면제도, 안내 부실·표기 누락

지난 7월 14일부터 시행된 ‘독립유공자 선순위 유족 주차요금 50% 감면’ 제도가 공영주차장에서 안내 부실과 표기 누락으로 제도 취지가 제대로 살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향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영등포 제4선거구)이 발의한 ‘서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개정안은, 기존 국가유공자와 독립유공자 본인에게만 적용되던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80%)을 독립유공자 선순위 유족에게까지 확대(50% 감면)한 내용이다. 지난 7월 14일부터 감면이 적용됐음에도 8월 8일까지 감면 혜택을 받은 유족이 전무해, 주요 공영주차장 감면 안내표시를 확인한 결과, 감면 내용이 게시되지 않았거나 매우 작은 글씨로 표기된 경우가 많아 시민들이 쉽게 인지하기 어려웠다. 지난 8월 12일 기준, 서울시 공영주차장 128개소 중 가장 큰 규모의 주차장 40개소를 확인하여 안내표지판에 ‘독립유공자 선순위 유족 요금 면’ 내용을 게시 조치했으나, 글씨가 작은 게시판은 여전히 개선되지 않았다. 또한 서울시설공단이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점검 대상 40개소 중 ‘독립유공자 본인 주차요금 감면 80%’ 표기가 누락된 곳이 20곳에 달하는 것을 확인했다. 공공기간 부설주
thumbnail - 김지향 서울시의원, 아직 부족한 예우 ‘독립유공자’·‘선순위 유족’ 주차 요금 감면제도, 안내 부실·표기 누락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