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표창원 좋은 정치인인데 공격당해 안쓰러워”

안희정 “표창원 좋은 정치인인데 공격당해 안쓰러워”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1-25 15:46
수정 2017-01-25 15: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22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굿씨어터에서 전무후무 즉문즉답 대통령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22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굿씨어터에서 전무후무 즉문즉답 대통령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안희정 충남지사가 박근혜 대통령 누드 풍자 그림 ‘더러운 잠’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안 지사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근혜 풍자전. 어제 오후부터 하루 가까이 혼란스러웠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표창원 의원님. 좋은 정치인인데 너무 공격당해 안쓰러웠다”라며 “폭력적으로 전시물을 부순 행위는 잘못이다. 예술과 표현의 자유라는 말이 갖는 온당한 권위에도 주목했다”라고 했다.

이어 “그런데 한국여성민우회의 의견을 보면서 제가 놓친 점을 알았다”라며 “‘작품을 통해 던지고자 하는 메시지가 아무리 정당해도 성별, 지역, 인종, 학력, 장애 등 일체의 차별은 금지해야 한다’는 민주주의 대원칙을 새삼 확인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일체의 차별을 극복하려는 민주주의자로서 언제나 함께 하겠다”며 “좋은 말씀 감사하다. 기억하고, 새기겠다”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