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은아 “지역구 환경미화도 정치적 공세” 고민정 “수없이 다닌 곳”

허은아 “지역구 환경미화도 정치적 공세” 고민정 “수없이 다닌 곳”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5-11 15:29
수정 2022-05-11 16: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뚝섬 한강공원 쓰레기 문제 놓고 설전

고민정 의원이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한 서울 광진구 뚝섬 유원지 전망문화콤플렉스 인근 쓰레기를 촬영한 사진. 고 의원 페이스북. 2022.05.08
고민정 의원이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한 서울 광진구 뚝섬 유원지 전망문화콤플렉스 인근 쓰레기를 촬영한 사진. 고 의원 페이스북. 2022.05.08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과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뚝섬 한강공원 쓰레기 문제를 놓고 설전을 벌였다.

두 사람의 논쟁은 고 의원이 지난 8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집 앞마당 청소는 부탁드린다”고 지적하면서 시작됐다. 고 의원은 뚝섬유원지 전망문화콤플렉스 주변의 쓰레기 문제에 대해 “보시다시피 관리가 전혀 되고 있지 않다”며 “전체 서울시 조망에 여념이 없으시겠지만, 귀갓길이나 출근길에 한번쯤 둘러봐 달라”고 했다.

그러자 허 의원도 같은 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본인 지역구 환경 미화도 정치적 공세로 삼으려는 고민정 의원님”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오 시장을 거론하며 뚝섬 한강공원의 미화상태를 말씀해 주셨다. 오 시장까지 겨냥해서 지적해야 할 문제라기에 그 동네 지역구 의원은 누구길래 그러나 살펴봤더니 황당하게도 고 의원 본인이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환경 미화 하나까지 정치 공세로 연결짓는 노력은 가상하나 아직도 국회의원으로서 본인의 책무를 잘 모르시는 것 같아 답답한 마음”이라고 비꼬기도 했다.

그러면서 “지역구 의원이라면 서울시에 공식적으로 문제 제기를 한다든지 환경 미화를 위한 인력 상황을 점검하고 왜 공백이 발생했는지 알아봐서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세우시는 것이 하셔야 할 일 아니겠나”라 지적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2022.05.08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2022.05.08
이에 고 의원도 반박글을 올려 논쟁을 이어갔다.  그는 “허 의원님, 모든 시설에는 책임자가 있기 마련이다”라며 “광진구 안에 있어도 구청이 할 수 있는 일, 시가 할 수 있는 일, 정부가 할 수 있는 일이 나뉘어져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권한과 책임이 함께 따라다니는 것은 물론이다”라며 “저도 처음에 구분이 잘 되지 않았지만 지역구 의원을 하시게 되면 차차 알게 되실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국회의원으로서의 책무를 말씀하셨다. 국회의원의 기본 책무는 입법이다”라며 “지역구 의원들은 거기에 플러스로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다. 물론 아쉽게도 직접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고 주장했다.

김지향 서울시의원, 아직 부족한 예우 ‘독립유공자’·‘선순위 유족’ 주차 요금 감면제도, 안내 부실·표기 누락

지난 7월 14일부터 시행된 ‘독립유공자 선순위 유족 주차요금 50% 감면’ 제도가 공영주차장에서 안내 부실과 표기 누락으로 제도 취지가 제대로 살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향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영등포 제4선거구)이 발의한 ‘서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개정안은, 기존 국가유공자와 독립유공자 본인에게만 적용되던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80%)을 독립유공자 선순위 유족에게까지 확대(50% 감면)한 내용이다. 지난 7월 14일부터 감면이 적용됐음에도 8월 8일까지 감면 혜택을 받은 유족이 전무해, 주요 공영주차장 감면 안내표시를 확인한 결과, 감면 내용이 게시되지 않았거나 매우 작은 글씨로 표기된 경우가 많아 시민들이 쉽게 인지하기 어려웠다. 지난 8월 12일 기준, 서울시 공영주차장 128개소 중 가장 큰 규모의 주차장 40개소를 확인하여 안내표지판에 ‘독립유공자 선순위 유족 요금 면’ 내용을 게시 조치했으나, 글씨가 작은 게시판은 여전히 개선되지 않았다. 또한 서울시설공단이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점검 대상 40개소 중 ‘독립유공자 본인 주차요금 감면 80%’ 표기가 누락된 곳이 20곳에 달하는 것을 확인했다. 공공기간 부설주
thumbnail - 김지향 서울시의원, 아직 부족한 예우 ‘독립유공자’·‘선순위 유족’ 주차 요금 감면제도, 안내 부실·표기 누락

고 의원은 “그곳은 제 지역구가 맞다”면서도 “지난 2년동안 수없이 다녔던 곳이기에 지적한 것이고 공개적인 요청을 드린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민정 의원 페이스북. 2022.05.08
고민정 의원 페이스북. 2022.05.08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