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내일 정기국회 현안 집중 점검

당정청, 내일 정기국회 현안 집중 점검

입력 2015-11-21 11:36
수정 2015-11-21 11: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정부와 청와대, 새누리당은 22일 국무총리 공관에서 정책조정협의회를 열고 내년도 예산안과 19대 마지막 정기국회 현안을 집중 논의한다.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21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예산안과 경제활성화법, 노동개혁법안, 한·중 FTA(자유무역협정) 비준동의안 처리방안 등이 주요의제”라며 “19대 정기국회가 이제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막바지 전략 점검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정기국회가 막바지에 이른 상황에서 우리 당 입장에서는 예산안과 전략적으로 연계해야 할 부분이 있다”며 “노동개혁 입법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고비를 넘는다고 해도 법제사법위원회라는 산이 남아있어 변수들이 많다. 이런 부분들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예산안과 법안을 연계한다는 전략에 대해서는 “12월 2일까지 내년도 예산안이 통과되고 나면 야당으로서는 아쉬울게 없는 상황이 되지만 우리로서는 쓸수 있는 카드가 없어진다”며 “이런 부분에 대한 대응책을 중점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예산안이 통과되고 나면 야당이 경제활성화법과 노동개혁 5법, 한·중 FTA 비준안 처리에 협조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를 반영한 것이다.

김 정책위의장은 또한 “FTA 비준안의 경우도 반드시 26일까지 처리되야 하는데, 여·야·정 협의체를 전체회의로 가동하다 보니 진도가 잘 나가지 않는다”며 “새정치연합 최재천 정책위의장과 농림해양축산식품위원회 여야 간사 등이 참여하는 일종의 소위원회를 통해 정부와 세부적으로 조율해갈 필요성도 있어보인다”고 언급했다.

당정청은 이밖에 오는 26일과 다음달 1∼2일로 예정된 본회의에서 처리할 주요 법안의 추진 현황도 점검할 방침이다.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에는 청와대에서는 현정택 정책조정수석과 현기환 정무수석, 김현숙 고용복지수석이, 정부에서는 최경환 경제부총리와 황우여 사회부총리, 추경호 국무조정실장이 참석한다.

새누리당에서는 원유철 원내대표와 김 정책위의장, 조원진 원내 수석부대표가 자리한다.

김영철 서울시의원 “성내초 증축·동북중·고 교육여건 개선 시급”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영철 의원(국민의힘, 강동5)은 지난 18일 개최된 서울시교육청-국민의힘 정책협의회에서 AIDT(교육자료) 전환 대책, 노후 교사동 안전관리, 학교업무 경감 방안과 함께 성내초등학교 증축 및 환경개선, 동북중·동북고 교육여건 개선 등 지역 현안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AIDT 전환, 학생 학습권 보호가 최우선 김 의원은 초·중등교육법 개정으로 AIDT의 법적 지위가 ‘교과서’에서 ‘교육자료’로 전환된 상황과 관련해 “학교 현장에서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한 후속 조치와 재정 지원이 필요하다”며 “특히 학생 학습권이 흔들리지 않도록 교육청이 적극적으로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후 교사동 안전, 사전 예방 관리체계 강화해야 이어 김 의원은 노후 교사동 안전관리 종합대책과 관련해 “이미 서울의 35%가 40년 이상 노후 건축물인데, 학생 안전은 결코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C등급을 세분화하고 IoT 기반 실시간 감시체계를 도입하는 등 선제적 관리로 개학 연기 같은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성내초 증축·급식환경 개선, 학생 건강권 보장해야 특히 김 의원은 강동구 성내초등학교 증축안과
thumbnail - 김영철 서울시의원 “성내초 증축·동북중·고 교육여건 개선 시급”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