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FTA 비준앞서 車·쇠고기 문제 해결”

“한·미FTA 비준앞서 車·쇠고기 문제 해결”

입력 2010-03-03 00:00
수정 2010-03-0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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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TR보고서 의회 제출

│워싱턴 김균미특파원│미국 정부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에 앞서 자동차와 쇠고기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 중이며, 이들 현안이 성공적으로 해소될 경우 FTA 비준을 위한 일정을 의회와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 무역대표부(USTR)는 1일(현지시간) 의회에 제출한 ‘2010년 무역정책 현안 및 2009년 연례보고서’에서 한·미 FTA와 관련해 기존의 입장을 재확인했다.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지난 4일 제333회 정례회 홍보기획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 채널의 최근 성과를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짧은 기간 안에 상당히 큰 성과를 달성했다”며 “서울시 공공소통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먼저 서울시 유튜브 채널 성과를 언급하며 “조회수가 86% 증가해 연간 840만명이 시정 콘텐츠를 시청했고, 구독자 수는 26만명에 달한다”고 질의했다. 이어 “주 20회 이상 자체 콘텐츠를 제작·발행해 양적 확대가 뚜렷하다”며 “단순한 예산투입형이 아니라 자체 제작 콘텐츠의 질을 기반으로 달성한 성장”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김 의원은 “이 정도 수준의 성과라면 단지 시정 홍보를 넘어 공공 소통 모델로서 타 지자체 또는 정부부처와 공유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강조하며, 다른 지자체와의 협업 계획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홍보기획관은 “필요하다면 언제든 협력 가능하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 성과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상세히 점검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명(※ 실제 현행 약 54.2만명)으로, 2위 부산시의 약 19.7만명과 큰 격차를 보인다”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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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kim@seoul.co.kr

2010-03-03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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