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개천절 맞아 공동호소문…”동족대결 백해무익”

남북, 개천절 맞아 공동호소문…”동족대결 백해무익”

입력 2015-10-03 14:35
수정 2015-10-03 14: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남북한 단체가 3일 개천절을 맞아 남북관계 회복을 촉구하는 공동 호소문을 발표했다고 북한의 대남선전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가 전했다.

남측 개천절 민족공동행사 준비위원회와 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 북측의 단군민족통일협의회는 호소문에서 “동족끼리 반목질시하는 것은 백해무익하다”며 “5·24 조치와 ‘북인권법’ 조작을 비롯해 동족대결 소동을 분쇄하는 투쟁에 나서자”고 촉구했다.

윤승길 단군민족평화통일협의회 사무총장은 “북측 단체와 제3국을 경유한 팩스를 통해 호소문을 공동으로 작성했다”고 전했다.

당초 남측 준비위는 이번 개천절 행사를 남북 공동으로 진행하려고 했으나 북한이 노동당 창건 70주년 행사 준비 등을 이유로 어렵다는 입장을 밝혀 성사되지 못했다.

이에 따라 남측은 이날 광화문 광장, 북측은 평양 단군릉에서 개천절 기념행사를 따로 열었다.

남북은 2002, 2003, 2005년 개천절 공동 기념행사를 가졌고, 지난해에는 남측 인사들이 평양을 방문해 단군릉에서 열린 개천절 공동행사에 참석했다.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지난 4일 제333회 정례회 홍보기획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 채널의 최근 성과를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짧은 기간 안에 상당히 큰 성과를 달성했다”며 “서울시 공공소통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먼저 서울시 유튜브 채널 성과를 언급하며 “조회수가 86% 증가해 연간 840만명이 시정 콘텐츠를 시청했고, 구독자 수는 26만명에 달한다”고 질의했다. 이어 “주 20회 이상 자체 콘텐츠를 제작·발행해 양적 확대가 뚜렷하다”며 “단순한 예산투입형이 아니라 자체 제작 콘텐츠의 질을 기반으로 달성한 성장”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김 의원은 “이 정도 수준의 성과라면 단지 시정 홍보를 넘어 공공 소통 모델로서 타 지자체 또는 정부부처와 공유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강조하며, 다른 지자체와의 협업 계획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홍보기획관은 “필요하다면 언제든 협력 가능하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 성과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상세히 점검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명(※ 실제 현행 약 54.2만명)으로, 2위 부산시의 약 19.7만명과 큰 격차를 보인다”며 “
thumbnail -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