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TV 25일 첫 간접광고 SBS 인기가요

지상파TV 25일 첫 간접광고 SBS 인기가요

입력 2010-04-23 00:00
수정 2010-04-23 01: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내에서 새로운 방식의 방송광고인 간접광고(PPL)가 첫선을 보인다.

22일 한국방송광고공사에 따르면 25일 생방송되는 ‘SBS 인기가요’ 프로그램에 지상파TV로는 첫 간접광고가 등장할 예정이다.

첫 간접광고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로, 가수 7개팀을 소개하는 ‘테이크 7’ 코너 앞과 뒤 2회에 걸쳐 13초간 검색창 광고를 선보이게 된다.

간접광고는 프로그램 진행 도중 브랜드명이나 로고 등을 노출하는 방식의 광고 기법이다. 그간 우리나라에서는 법적 근거가 없어 방송 시 브랜드를 테이프로 가리거나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식으로 노출을 피해왔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4-23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