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왜이러나

홈플러스 왜이러나

입력 2011-03-26 00:00
수정 2011-03-26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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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LED 모니터’ 거짓 광고에 자사브랜드 사탕에선 철사 나와

홈플러스가 무리하게 착한 가격을 내세우다 잇달아 곤욕을 치르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가 지난 24일부터 판매한 19만 9000원짜리 초저가 발광다이오드(LED) 모니터가 거짓 광고 논란에 휩싸였다.

홈플러스가 배포한 홍보자료와 광고전단을 보면 “사용자 편리성을 위해 스테레오 스피커 2개를 기본 장착했다.”고 돼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은 광고와 달리 스피커가 달려 있지 않은 모델로 소비자를 기만했다는 비난을 사고 있다.

홈플러스는 또 24일 전점에서 7분 만에 동난 1000원짜리 생닭을 팔면서 ‘통큰 치킨보다 싼 착한 생닭’이란 문구를 사용, 롯데마트의 반발을 사고 있다. ‘통큰’에 대해 상표권 등록을 하지 않아 홈플러스가 이를 사용하는 데 법적으로는 문제가 없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통큰’이란 글씨체까지 똑같이 베껴 쓰는 것은 상도의에 어긋난다.”며 불쾌한 기색을 내비쳤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청은 홈플러스㈜가 국제제과㈜에 위탁 생산해 판매하는 자사브랜드(PB) ‘알뜰상품 디저트 과일맛 종합캔디’에서 8㎜의 가느다란 철사가 나온 사실이 확인돼 회수조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식약청은 제조사가 위생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 철사가 혼입된 것으로 결론내렸다. 식약청 관계자는 “제품을 구입했다면 판매원인 홈플러스나 제조원인 국제제과로 반품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상숙·정현용기자 alex@seoul.co.kr
2011-03-26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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