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프린세스’ 태국 공주 대검 방문

‘검사 프린세스’ 태국 공주 대검 방문

입력 2011-06-03 00:00
수정 2011-06-03 10: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준규 검찰총장은 방한중인 태국의 파차라 끼디아퍄 마히돌 공주(Princess Bajrakitiyabha Mahidol)와 출라싱 와산타싱(Chulasinh Vasantasingh) 검찰총장 등을 3일 오후 2시30분 대검찰청에서 접견한다.

푸미폰 아둔야뎃 태국 국왕의 첫째 손녀딸인 마히돌 공주는 미국 코넬대에서 법학박사를 취득한 뒤 자국 검사로 임용됐으며 현재는 우돈타니 지방검찰청 검사로 활동하고 있다.

마히돌 공주는 UN 차원에서 여성수용자의 처우를 개선하고 구금의 대안을 마련하자는 ‘여성 수용자의 삶 향상(Enhancing Lives of Female Inmates.ELFI) 프로젝트’를 2008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UN 총회에서 이와 관련한 ‘방콕 규칙’을 채택하는데 기여했다.

마히돌 공주는 김 총장과 만난 자리에서 ELFI 프로젝트의 추진 경과를 소개하고 형사절차 전반에서 여성 인권 보호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형사 절차에서의 여성인권 보호’는 오는 30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세계 검찰총장회의에도 두번째 주제로 포함됐다.

태국 검찰은 지난해 아룬팟 팍디웡(32.여) 검사가 대검과 서울남부지검 등에서 6개월간 첨사수사기법 등에 관해 연수했으며 올해도 현직 검사가 연수를 오는 등 우리 검찰과의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