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 자연경관 선정, 한국 관광산업 청신호”

“7대 자연경관 선정, 한국 관광산업 청신호”

입력 2011-11-12 00:00
수정 2011-11-12 05: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12일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것은 한국 관광산업의 미래에 청신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장관은 이날 오전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것과 관련, 제주시 제주아트센터에서 우근민 제주지사, 정운찬 제주-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범국민추진위원회 위원장과 연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최 장관은 “이번 쾌거는 한국의 제주를 세계의 제주로 만들고 대한민국을 세계무대에 당당한 관광 대국으로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과가 헛되지 않도록 후속 준비를 빈틈없이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최 장관은 또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된 제주도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우근민 제주지사와 문대림 제주도의회 의장, 양성언 제주도교육감, 부만근 제주-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범도민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이어 가진 기자회견에서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이란 불멸의 타이틀을 갖게 됐다”며 도민과 국민 등 각계각층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들은 “유네스코 자연과학 분야 3관왕과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인정된 제주의 자연경관을 보전하고 합리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대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서준오 서울시의원, 의정보고서 배부로 임기 4년 성과 적극 홍보

서울시의회 서준오 의원(더불어민주당·노원4)이 임기 4년의 성과를 담은 의정보고서를 제작하여 배부에 나섰다. 홍보 극대화를 위해 출근시간 지하철역과 상가 방문 배부 등 전통적인 방식과 함께 의정보고서를 고무줄로 지역구 대다수 세대 현관문 손잡이에 거는 색다른 방식으로 배부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의정보고서에서는 남다른 경력과 확실한 실력을 갖춘 서 의원이 이루어낸 수많은 의정활동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서준오 의원은 우원식 국회의원 보좌관과 김성환 노원구청장 비서실장, 청와대 행정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의정보고서에는 노원의 도시경쟁력에 중요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 유치와 강남 접근성을 높이는 교통인프라 구축,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재건축·재개발 성과들이 주요하게 담겨 있다. 더불어 교통 보행 및 편의시설 개선과 여가문화 공간 확충, 업무·문화·복지시설 설치 등의 성과와 노원구 발전과 아이들의 학교 교육환경개선 예산 확보 성과까지 정리되어 있다. 서 의원은 가장 큰 성과로 광운대역세권개발과 현대산업개발 본사 유치, 800여개 바이오기업 유치를 위한 창동차량기지 개발 그리고 재건축·재개발을 위한 지구단위
thumbnail - 서준오 서울시의원, 의정보고서 배부로 임기 4년 성과 적극 홍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