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HG 손잡고 한식 세계화

aT·IHG 손잡고 한식 세계화

입력 2012-07-12 00:00
수정 2012-07-12 00: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0월 MOU… 동남아·美·유럽 등서 판촉행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세계적 호텔 그룹인 인터콘티넨탈호텔그룹(IHG)과 손잡고 한식 세계화에 나선다.

aT는 오는 10월 IHG와 한식세계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맺을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IHG는 100여개국에서 4500여개의 호텔을 운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호텔 체인 그룹이다.

aT는 협약 체결 이후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태국, 홍콩 등에 있는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한식 판촉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미국과 유럽으로 확대한다. 판촉 행사는 현지 언론 등을 통한 한식 홍보와 요리 강좌 등으로 구성된다.

호텔 조리사 교육과 공동 판촉에 각각 1주일이 소요되며, 호텔 자체 판촉 행사를 포함하면 한 달여간 진행된다. aT는 한식조리사 파견을 위한 항공료와 인건비 등을 지원하며 IHG 측은 숙박료 및 식재료 비용 등을 부담한다.

행사 후에는 한식조리특성화 대학 졸업자의 인터콘티넨탈호텔 취업을 주선할 방침이다.

임주형기자 hermes@seoul.co.kr



2012-07-12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