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환 현대라이프 대표이사는 27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보장성 보험에서 챔피언이 되는 게 목표”라는 포부를 밝혔다. 5년 후 보장성 보험 신규고객 수를 업계 3위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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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진환 현대라이프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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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진환 현대라이프 대표이사
최 대표는 “생명보험 업계 후발주자로서 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고민했다.”면서 “경쟁이 치열한 저축성 보험 시장보다는 자산운용 측면에서 부담이 덜한 보장성 보험에 집중하는 게 맞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정태영 현대라이프 이사회 의장도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저축성 보험에 대해 우린 반대로 접근하기로 했다.”면서 “자산운용을 통해 여력을 쌓은 후 저축성 보험에 뛰어드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거들었다.
정몽구 현대·기아차 그룹 회장 사위인 정 의장이 간담회에 직접 참석한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간담회에서는 현대라이프의 첫 신상품인 ‘현대라이프 제로(ZERO)’가 소개됐다. 고객이 필요한 보험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사망과 암, 5대 성인병, 어린이 보험 등 4대 핵심 보장과 필수 기간(10년,20년) 등이다. 저축성 보험은 상품군에 포함되지 않았다. 새해 1월 1일 판매에 들어간다.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2012-12-28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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