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朴당선인 경제민주화 약속 반드시 지켜질 것”

김종인 “朴당선인 경제민주화 약속 반드시 지켜질 것”

입력 2013-01-22 00:00
수정 2013-01-22 14:4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종인 전 새누리당 행복추진위원장은 22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경제민주화를 약속했고, 반드시 지켜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강원 원주의 호텔인터불고원주에서 열린 ‘2013 강원 경제인대회’에 참석, ‘국내 경기 전망과 대응’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을 통해 “사회분열과 양극화, 불평등, 불신이 팽배한 지금의 현상 속에서 경제발전은 어렵다”며 “이를 극복하고 공존공생하기 위한 제도적인 틀로 경제민주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와 관련해 “박근혜 당선인은 헌법에 담긴 경제민주화에 대해 스스로 인식하고 있으며, 이를 대선에서 약속한 만큼 반드시 지켜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올해 우리 경제는 미국과 유럽, 일본, 세계 경제사정이 밝지 않은데다 수출의존도가 높은 중국 수출시장의 둔화, 환율불안 등으로 전망이 어둡다”며 “여기에 소득은 제자리인데 지출은 증가해 이로 인한 가계부채 문제가 경제 압박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럴 때일수록 경기부양에 대한 유혹에 빠질 가능성이 높다”며 “새로운 정부는 인위적인 경기활성화 대책을 쓰지 말고 대기업의 횡포를 바로잡고 중소기업과의 관계를 정상화 하는 등 경제질서를 제대로 확립한 뒤 내년 세계경제 회복기를 준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