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정부에 온라인을 통한 민원 신청이 처음으로 전체 민원신청의 절반을 넘어섰다.
안전행정부는 작년 민원사무 신청 현황을 전수조사한 결과 전체 민원신청 6억900만건 중 52.4%인 3억1천900만건이 온라인으로 신청됐다고 18일 밝혔다.
재작년보다 전체 민원신청 건수는 2.4% 증가했다.방문 민원은 7.9% 감소한 반면 온라인 민원은 9.6% 늘어났다.
작년 온라인 민원 신청건수는 재작년 2억9천100만건에 비해 9.6%인 2천800만건이나 증가한 것이다.작년 민원 신청시 온라인 이용률(52.4%)은 방문민원 이용률(41.9%)를 10.5% 포인트 웃돌았다.
2008년 24.1%에 불과했던 온라인 민원신청은 2009년 31.8%,2010년 49.6%,2011년 49.0%에 이어 작년 처음으로 50%를 돌파했다.
정부기관 중 조달청과 관세청,국방부,특허청 등은 90% 이상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처리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전행정부는 작년 민원사무 신청 현황을 전수조사한 결과 전체 민원신청 6억900만건 중 52.4%인 3억1천900만건이 온라인으로 신청됐다고 18일 밝혔다.
재작년보다 전체 민원신청 건수는 2.4% 증가했다.방문 민원은 7.9% 감소한 반면 온라인 민원은 9.6% 늘어났다.
작년 온라인 민원 신청건수는 재작년 2억9천100만건에 비해 9.6%인 2천800만건이나 증가한 것이다.작년 민원 신청시 온라인 이용률(52.4%)은 방문민원 이용률(41.9%)를 10.5% 포인트 웃돌았다.
2008년 24.1%에 불과했던 온라인 민원신청은 2009년 31.8%,2010년 49.6%,2011년 49.0%에 이어 작년 처음으로 50%를 돌파했다.
정부기관 중 조달청과 관세청,국방부,특허청 등은 90% 이상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처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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