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安과 계산·이익 따라 만난 사이 아니다”

박원순 “安과 계산·이익 따라 만난 사이 아니다”

입력 2014-01-21 00:00
수정 2014-01-21 09: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원순 서울시장은 21일 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 “안철수 의원과의 관계는 계산과 이익에 따라 만났던 사이는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안 의원과 10년 넘게 인연을 맺고 있고 어떻게 하면 사회가 나아지고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 하는 과정에서 힘을 모았다. 그런 신뢰는 아직 유지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안 의원 측이 6·4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후보를 낸다면 부딪히게 되는 것 아니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시민의 뜻과 이익이 중요하다. 서울시장이라는 자리가 제 개인의 것, 정치 세력의 것이 아니다. 그런 관점에서 보시면 답이 저절로 나온다”고 답했다.

박 시장은 “수가재주 역가복주(水可載舟 亦可覆舟), 물은 배를 띄울 수도 있고 엎을 수도 있는데 물은 시민들”이라며 “제가 2011년 보선에 나왔을 때 일엽편주같은 작은 배였지만 민주당, 한나라당 같은 거대 정당, 항공모함을 이긴 건 시민의 힘과 이익이 중심에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존 정치가 욕을 먹는 이유가 바로 시민의 눈으로 따르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서울시장이란 자리도 개인이나 정치세력을 위한 자리가 아니고 시민을 위한 자리”라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새누리당이 눈에 띄는 정책이 없다고 비판한 데 대해 “개인의 치적 쌓기용 정책은 처음부터 거부했다”며 “지하철 9호선 재구조화, 채무 3조원 감축 등 조용한 가운데 많은 변화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지난 4일 제333회 정례회 홍보기획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 채널의 최근 성과를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짧은 기간 안에 상당히 큰 성과를 달성했다”며 “서울시 공공소통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먼저 서울시 유튜브 채널 성과를 언급하며 “조회수가 86% 증가해 연간 840만명이 시정 콘텐츠를 시청했고, 구독자 수는 26만명에 달한다”고 질의했다. 이어 “주 20회 이상 자체 콘텐츠를 제작·발행해 양적 확대가 뚜렷하다”며 “단순한 예산투입형이 아니라 자체 제작 콘텐츠의 질을 기반으로 달성한 성장”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김 의원은 “이 정도 수준의 성과라면 단지 시정 홍보를 넘어 공공 소통 모델로서 타 지자체 또는 정부부처와 공유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강조하며, 다른 지자체와의 협업 계획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홍보기획관은 “필요하다면 언제든 협력 가능하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 성과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상세히 점검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명(※ 실제 현행 약 54.2만명)으로, 2위 부산시의 약 19.7만명과 큰 격차를 보인다”며 “
thumbnail -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