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영화 관람료 세분화… 2D는 1000원 올리고 3D는 2000원 내리고

CGV, 영화 관람료 세분화… 2D는 1000원 올리고 3D는 2000원 내리고

입력 2014-02-21 00:00
수정 2014-02-21 02: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내 최대 극장업체 CGV가 오는 24일부터 일반 2D영화의 관람료를 최대 1000원 올리고 3D영화는 최대 2000원 내리기로 했다. CGV는 20일 이 같은 내용의 관람료 조정안을 발표하고 “지난해 일부 극장에서 한정해 시행해 오던 영화 관람료 다양화 정책을 24일부터 전국으로 확대 시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CGV는 시간대에 따라 일반 2D영화는 5000~1만원, 3D영화는 8000~1만 2000원으로 가격대를 책정했다. 기존 조조(당일 상영 첫 영화)와 일반으로 나눴던 가격 체계도 조조(10시 이전), 주간(10~16시), 프라임(16~23시), 심야(23시 이후)로 세분화했다. 온라인 예매 고객을 위해 온라인·모바일 특별할인 요금제도 도입했다. 인터넷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4인 이상의 관객이 예매하거나 주말에 극장의 맨앞줄 좌석을 예매할 경우 최대 1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CGV 관계자는 “지역·성·연령대별 관람 유형이 다양해지는 추세에 맞춰 앞으로 가격 체계를 더욱 세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 최대(111곳)의 멀티플렉스 체인을 보유한 CGV가 2D영화 관람료를 인상함에 따라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다른 극장업체들에도 파급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 측은 “가격 인상이나 관람료 다변화 방안에 대해 현재로선 검토한 바 없다”고 밝혔으나 업계에서는 “최대 극장인 CGV의 관람료 정책에 경쟁 극장들은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2014-02-21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