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법률 상담 ‘로비스’, 법률서비스의 패러다임 제시

전화법률 상담 ‘로비스’, 법률서비스의 패러다임 제시

입력 2014-10-15 00:00
수정 2014-10-15 16: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우리 주변에서는 몰라서 당하고 알아도 당하는 경우가 종종 벌어지고 있다.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쪽이 있다면 그 만큼 손해를 보거나 억울한 일을 겪게 된다.

‘법 앞에 만인은 평등하다’라는 말은 분쟁 당사자의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공정하게 심판한다는 뜻이 담겨 있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법이란 여전히 어려운 개념인 것도 사실이다. 또 법적으로 해결해야 할 일이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곤란을 겪는 경우도 적지 않다.

대게 이런 경우 자신의 편에 서서 억울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변호사를 찾게 되지만 수많은 법률사무소와 그만큼 많은 변호사들 중에 누구를 찾아가야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막막하기만 하다.

이에 전화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비스(www.lawvis.com)’ 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실제 로비스를 통해 전화 법률상담을 이용하는 이들의 사연은 매우 다양하다. 복잡한 채무관계 와 같은 민사에서부터, 이혼문제 등의 가사 사건, 그리고 형사사건에 이르기까지 모든 법률적 문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로비스는 의뢰인들이 변호사를 찾기 위해 시간적, 경제적 낭비를 할 필요가 없도록 모든 분야의 전문 변호사들이 포진하고 있으며, 원하는 변호사와 직접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로비스 관계자는 “언제든지 문제가 생겼을 때, 법률문제로 자문을 구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 늦은 시간 혹은 이른 아침 법률상담이 필요할 때 로비스를 이용하면 24시간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다”며 “지금까지 비싼 비용으로 인해 법률상담을 꺼려왔거나 하지 못했던 분들도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로비스는 다른 법률회사와 다르게 어려운 법률을 재미있고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블로그와 SNS을 통해 법률정보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