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소비자 피해 절반은 이마트서 발생

대형마트 소비자 피해 절반은 이마트서 발생

입력 2014-10-20 00:00
수정 2014-10-20 00: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국내 3대 대형마트의 소비자 피해 2건 중 1건은 이마트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유의동 새누리당 의원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국내 3대 대형마트 중 소비자 상담 건수는 이마트가 3086건으로 전체의 58.8%에 달했다. 이마트의 소비자 피해 구제 건수는 77건으로 전체의 49.1%였다.

홈플러스는 소비자 상담 1602건(30.5%), 피해구제 52건(33.1%) 등이었다. 롯데마트는 각각 560건(10.7%), 28건(17.8%)을 기록했다.

대형마트 3사의 지난해 시장점유율은 ▲이마트 27.9% ▲홈플러스 23.4% ▲롯데마트 15.9%였다. 이마트가 업계 1위라는 점을 감안해도 소비자 피해가 다른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한 셈이다.

품목별로는 세탁업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피해가 32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정보통신기기(25건), 문화·오락 서비스(23건) 등의 순이었다.

세종 이두걸 기자 douzirl@seoul.co.kr

2014-10-20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