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 아들 살해용의자 30대母 서울서 모텔 CCTV에 찍혀

6세 아들 살해용의자 30대母 서울서 모텔 CCTV에 찍혀

입력 2015-07-24 19:56
수정 2015-07-24 19: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ATM기에서 300만원 찾아 생활…도주 미리 준비한 듯

청주의 한 아파트에서 발생한 6세 남아 질식사 사건과 관련, 경찰이 유력한 용의자인 30대 어머니가 서울의 한 모텔에 다녀간 사실이 밝혀내고 A씨의 행방을 쫓고 있다.

24일 이 사건을 수사하는 청주 청원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유력한 용의자인 A(35·여)씨가 서울시 광진구의 한 모텔에 다녀가는 모습이 주변과 내부 CCTV에 찍혔다.

앞서 경찰은 서울시 강북구 우이동의 한 사찰에서도 A씨를 봤다는 제보가 접수돼 형사팀을 급파해 확인했으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A씨가 아버지와 함께 서울에서 오랜 기간 생활한 적이 있다는 점을 토대로 강력팀을 동원해 A씨의 행적을 좇고 있다.

A씨가 사실상 도주를 미리 준비한 것으로 보이는 정황도 드러났다.

A씨는 지난 21일 오후 10시 30분께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의 한 ATM기에서 지인으로부터 빌린 300여만원을 찾았다.

A씨는 차량 안에서 남편과 해수욕장으로 이동하면서 지인으로부터 이 돈을 빌렸다.

A씨는 남편에게 아들이 죽은 사실을 알리고 이 돈을 이용해 택시를 타고 대전으로 이동하는 등 빌린 돈을 교통비와 숙식비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현재까지 휴대전화 전원을 꺼놓는 등 외부와의 연락을 일절 차단하고 도피행각을 벌이고 있다.

경찰은 A씨가 석 달 전부터 우울증을 겪었고, 집 내부 곳곳에 남편을 원망하는 낙서를 하는 등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라는 점도 염두에 두고 수사하고 있다.

앞서 지난 21일 오후 11시 16분께 청원구 사천동 김모(33)씨 아파트에서 김씨의 아들(6)이 이불에 덮여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질식사한 김군의 어머니인 A씨가 아들을 살해한 뒤 달아났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수사하고 있다.

이민석 서울시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의원 2년 연속 선정

서울특별시의회 이민석 의원(국민의힘·마포1)이 지난 23일 시민단체가 주관한 ‘2025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평가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지난 2024년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선정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서울와치(WATCH)와 서울풀뿌리시민사회네트워크 등으로 구성된 시민의정감시단은 152명의 시민을 공개 모집해 행정사무감사를 모니터링한 결과, 이민석 의원 등 15명을 우수등급 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의원은 이번 감사에서 주택공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청년안심주택 공실 사태와 계약률 급락 원인 분석 ▲노후 공공임대 혼합단지 재정비 사각지대 해소 ▲아파트 단지 내 공공보행로 사유화 문제 등 시민의 주거 안정과 직결된 민생 현안을 집중적으로 파고들며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시민의정감시단은 평가보고서를 통해 철저한 사전조사와 구체적인 수치를 바탕으로 시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수준 높은 질의가 돋보였다고 호평했다. 지난 16일 서울시의회 출입상주기자단이 주관한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이 의원은, 이번 시민 평가 결과로 언론과 시민 모두에게 의정활동의 가치를 인정받는 2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 의원은 “
thumbnail - 이민석 서울시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의원 2년 연속 선정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