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과서 국정화’ 예언한 네이버 지식인 질문 화제

‘역사교과서 국정화’ 예언한 네이버 지식인 질문 화제

입력 2015-10-21 10:32
수정 2015-10-21 10: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예언한 ‘성지글’ 네이버 지식인 캡처.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예언한 ‘성지글’
네이버 지식인 캡처.
박근혜 정부 출범 전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예상한 질문글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2011년 11월 20일 네이버 지식인에는 ‘박근혜가 대통령이 되면 교과서를 바꾼다는 게 사실인가요?’라는 제목의 질문이 올라왔다. 질문자는 “박근혜(당시 국회의원)가 일본에게 지배당했던 것이 다행이라고 말했다는 기사를 봤다. 박근혜가 대통령이 된다면 교과서에 있는 내용들이 전부 다 바뀔 것이라던데 진짜인가요? 그건 싫은데”라고 질문했다.
물론 박근혜 당시 의원이 ‘일본에게 지배당했던 게 다행’이라는 발언을 한 적은 없다. 그러나 박근혜 대통령이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추진하고 있는 현 상황과 질문 내용이 맞아떨어지면서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질문글에는 “유언비어다. 교과서는 대통령이 바뀐다고 바뀌지 않고 교과서 검증위원회에서 교과서를 미리 집필하고 검증을 받고 채택하며 교과서 집필도 하루이틀에 완성되지 않고 1~2년 정도의 시간을 갖고 집필합니다”라는 답변이 달렸다. 교과서 검정체제가 시행되던 당시에는 올바른 답변이었으나 교과서 검정체제가 부정되고 국정화가 추진되고 있는 현재로선 결과적으로 틀린 답변이 되고 만 셈.
네티즌들은 박근혜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을 ‘예언’하게 돼 버린 질문글을 찾아와 “성지순례 다녀갑니다”, “로또 되게 해주세요”라고 댓글을 달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