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에서 피서를”…‘한강몽땅 여름축제’ 15일 개막

“한강에서 피서를”…‘한강몽땅 여름축제’ 15일 개막

입력 2016-07-11 11:04
수정 2016-07-11 11: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도심 속 피서지로 자리 잡은 한강에서 열리는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15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8월21일까지 11개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캠핑, 수영장, 수상레포츠, 공연, 영화, 음식 등을 즐길 수 있는 80여개 프로그램 중 인기·신규 프로그램 16가지를 골라 11일 소개했다.

한강을 곁에 두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한강여름캠핑장은 뚝섬, 잠원, 여의도 등 3곳에 개설된다. 한강여름캠핑장 홈페이지(www.hancamp.co.kr)에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예약과 취소 관련 문의는 전화(☎ 1544-1555)로 하면 된다.

기네스북에도 실린 높이 10m, 길이 150m 규모의 초대형 워터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는 ‘슬라이드 더 시티’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뚝섬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해당 홈페이지(www.slidethecity.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전화(☎ 02-2202-1733)로 하면 된다.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는 이달 23∼24일 ‘한강물싸움축제’가 열린다. 혈액형에 따라 AB형·A형 5천명이 한팀이 되고, B형과 O형 5천명이 같은 팀이 돼 물풍선 싸움을 벌인다. 티켓몬스터, 옥션, G마켓 등 온라인 티켓 사이트에서 표를 살 수 있다. 문의는 전화(☎ 1544-3913)로 하면 된다.

종이 골판지를 이용해 직접 만든 배로 한강에서 레이스를 펼치는 ‘한강종이배경주대회’는 잠실한강공원에서 이달 30∼31일과 8월 6∼7일 진행된다. 티켓몬스터(ticketmonster.co.kr)에서 선착순 800팀을 모집하고 있다.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공연을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한여름 밤의 재즈’는 8월 6∼7일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 일대에서 열린다. 어린이·가족을 위한 공연과 버스킹 재즈공연 등 다채로운 선율이 여름밤을 수놓는다.

매주 수요일 여의도 한강공원에 푸드트럭 100개가 출동해 세계 각국의 음식을 선보이는 ‘한강 푸드트럭’도 더위에 지친 시민에게 에너지를 충전해준다.

이밖에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출발해 자전거로 한강을 한 바퀴 도는 ‘한강자전거한바퀴’(8월15일), 4개 한강 다리 밑에서 토요일 저녁 무료로 영화를 볼 수 있는 ‘한강다리밑영화제’(7월16일∼8월20일), 세계 정상급 예술가들이 불 쇼, 탈춤·사자춤 등 공연을 선보이는 ‘한강달빛서커스’(8월13∼14일)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project)와 ‘스마트서울맵’ 엡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7일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손명훈 서대문지점장, 박정수 회장 등 상인회 관계자, 정재원 동장 등이 함께했다. 이번 총회는 북가좌2동 먹자골목의 상인들이 힘을 모아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받기 위한 첫걸음이었다. 무더위와 휴가철로 인해 상인들의 참석이 저조하여 아쉬움이 있었지만, 상인들은 골목상권 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골목상권 구획화 및 육성지원 사업은 정책 사각지대에 놓인 골목상권을 상권 단위로 체계적으로 구획화하고,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통해 상권 활성화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골목형 상점가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조제2호의2에 따라 소규모 점포들이 일정 구역에 밀집된 지역으로, 전통시장이나 일반 상점가로 지정되기 어려운 골목상권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00㎡ 이내의 면적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30개 이상(서대문구는 25개) 밀집하여 있는 구역을 말한다. 골목형상점가 지정 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가맹이나 정부 및 지자체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북가좌동 골목 상점가 상인회 설립총회 참석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